“지상에서 교회가 번성했던 각기 다른 시대에 실제로 교회의 조상들이었던 고 대인들은 침례를 통해 교회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성경에 자명하게 언급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도는 복음이 믿 는 자들에게 구원을 주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복음을 통해 생명과 불멸을 드러 낸다고 말합니다.(로마서 1:16; 디모데후서 1:10 참조) “경전이 뜻하는 바를 말하고, 또 말하는 바를 뜻한다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간주할 때, 우리는 복음이 항상 동일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 근거를 성경에 서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복음의 요건을 성취시키는 의식 역시 같으며, 그 것을 집행하는 역원도 같고, 약속으로부터 오는 표적과 결실도 같습니다. 그러 므로 의인이었던 노아 역시 침례를 받고 안수에 의해 신권에 성임되어야 했습니 다. 아론처럼 하나님에게서 부름을 받지 아니하면 누구도 이같은 영광을 스스로 취하지 못합니다.(히브리서 5:4 참조) “ 사람들 가운데 죄가 있을 경우, 세상의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회개가 필 요했다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누구도 구원의 기초를 놓을 수 없다 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아벨이 의로운 자였다면 그 는 계명을 지킴으로써 의로운 자가 되었을 것이고, 에녹이 하나님의 면전으로 나 아가 그분과 함께 걸을 만큼 의로웠다면 그도 계명을 지킴으로써 그렇게 되었을 것입니다. 모든 의로운 사람들, 즉 의인 노아이든,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든, 하나님과 겨루어 승리한 야곱이든, 또는 그리스도에 대해 글을 쓰고 사람들을 그 리스도께로 데려오는 초등 교사로서 계명으로 율법을 가져온 모세이든, 심지어 죄도 없고 그래서 회개할 필요도 없으셨던 예수님 자신까지도, 의로운 자는 누 구나 계명을 지켰기 때문에 그렇게 되었던 것입니다. 예수께서 요한에게 엄숙히 하신 말씀은 이렇습니다. 나로 침례 받게 하라. 아무도 이 의식에 순종하지 않 고는 왕국에 들어갈 수 없음이니라. 우리가 이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조셉 스미스 역 마태복음 3:43 참조) 침례 요한과 구주 예수 그리 스도께서 침례를 받아 의를 이루었다면, 천국을 구하는 다른 모든 사람들도 이 를 행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문이 되시는 유일한 분이시고, 누 구든지 다른 길로 그곳에 오르려 한다면 도둑이나 강도이기 때문입니다.(요한복 음 10:1~2 참조) “이 세상의 지난 시대, 즉 구주께서 육신을 입고 오시기 전에‘성도들’은 장 차 오실 그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습니다.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는 다른 이 름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수께서 육신으로 오셨다가 십자가에 달려 돌 아가신 후에, 성도들은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다가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나시어 하늘에 오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으니, 그들은 예수처럼 침 례로 장사되었다가 영광 중에 다시 일어난 것이며, 주도 하나요, 신앙도 하나며 침례도 하나고 우리의 아버지 하나님도 한 분이니, (에베소서 4:5~6 참조) 축 복의 집으로 들어가는 문도 하나입니다.” (조셉스미스의 가르침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