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우리의 결정과 결심을 이끄는 참으로 귀중한 힘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15.

몇 년 전 금식 주일에 나이 지긋한 어느 자매님이 단상에 올라가 간증하셨습니다. 그분은 페루 아마존 지역의 이키토스라는 도시에 살았습니다. 침례를 받았을 때부터 늘 페루 리마 성전에서 의식을 받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에 자매님은 온전한 십일조를 바쳤고 수입이 적었음에도 수년 동안 저축을 했습니다.

그분은 성전에 가서 거룩한 의식들을 받는 기쁨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오늘 저는 마침내 제가 휘장 너머로 갈 준비가 되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에요. 성전에 가기 위해 제가 얼마나 오랫동안 돈을 모았는지 여러분은 상상도 못 하실 겁니다. 꼬박 칠 일간 강을 따라 배를 타고, 열여덟 시간 동안 버스를 탄 후에, 드디어 주님의 집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 거룩한 곳을 떠나며 저는 스스로에게 말했어요. 성전에 오기까지 필요했던 그 모든 희생을 치렀으니 무슨 일이 있어도 내가 맺은 모든 성약을 가벼이 여기지 않겠다고요. 아니면 저의 희생이 허망하겠죠. 이건 정말로 중요한 약속입니다!”

이 다정한 자매님으로부터 저는 개인적인 희생이 우리의 결정과 결심을 이끄는 참으로 귀중한 힘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개인적인 희생은 우리의 행동과 결심, 그리고 우리가 맺은 성약을 추진하는 힘이고, 성스러운 것들에 의미를 부여합니다.(2018-04,테일러 지 고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