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가정이 중심이 되고 교회가 뒷받침하는 복음 학습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15.

다음으로 말씀드릴 제언은 몇 달 전에 제가 사랑하는 친구 집에 잠깐 들러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했던 경험에서 잘 드러납니다. 저는 그의 아내가 집 안에서 누군가와 이야기하는 소리를 듣고서 그가 그의 가족과 함께할 수 있도록 얼른 방문을 마쳤습니다.

한 시간가량 지난 후, 저는 그의 다정한 아내에게서 다음과 같은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뉴먼 형제님, 저희 집에 와 주셔서 감사해요. 안으로 들어오시라고 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네요. 그때 저희가 뭘 하고 있었는지 말씀드리고 싶어요. 대유행병 이후로 저희는 매주 일요일 ‘줌’을 통해 성인이 된 자녀들과 함께 『와서 나를 따르라』를 토론해 왔어요. 이를 통해 문자 그대로 기적이 일어나고 있어요. 제 딸이 스스로 몰몬경을 읽은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오늘이 몰몬경에 관한 마지막 공과였어요. 형제님이 오셨을 때 막 끝내던 참이었지요. … 형제님이 『와서 나를 따르라』, 줌, 그리고 유행병이 어떻게 적절한 시기에 한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계기가 됐는가에 대해 듣고 싶어 하실 거라고 생각했어요. 이 일로 저는 이런 특이한 시기에 얼마나 많은 작은 기적들이 일어나고 있을까 하고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이 메시지를 보고 저는 2018년 10월 러셀 엠 넬슨 회장님이 하신 약속이 실현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가정이 중심이 되고 교회가 뒷받침하는 복음 학습은 “각 가족이 그들의 가정을 신앙의 안식처로 변화시키기 위해 정성을 기울여 세심하게 따를 때 가족들의 힘을 촉발시킬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정을 복음 학습의 중심으로 만들고자 부지런히 노력하신다면 점차 여러분의 안식일은 참으로 즐거운 날이 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여러분의 자녀들은 기쁜 마음으로 구주의 가르침을 배우고 그에 따라 생활하고자 할 것[입니다]. … 여러분의 가족에 극적이고도 지속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3 이 얼마나 아름다운 약속입니까!

진정으로 삶이 변화하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개심이 우리의 온 영혼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 삶의 모든 면에 스며들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삶의 중심인 우리의 가족과 가정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잰 이 뉴먼 본부 주일학교 회장단 제2보좌 20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