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어린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쪽으로 충분히 들어가도록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14.

어떤 젊은 어머니와 아버지가 주방 식탁에 앉아 하루를 되돌아보고 있었습니다. 방 쪽에서 쿵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어머니는 “무슨 소리죠?”라고 물었습니다.

그때 네 살배기 아들의 방에서 작은 울음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그들은 아이의 방으로 달려갔습니다. 아이는 침대 옆 바닥에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어린 아들을 안아 들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었습니다.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침대에서 떨어졌어요.”

어머니가 물었습니다. “왜 떨어진 거니?”

아이는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습니다. “모르겠어요. 그냥 침대 안쪽으로 충분히 들어가지 않았나 봐요.”

오늘 저는 “안쪽으로 충분히 들어가는” 것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어린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쪽으로 충분히 들어가도록” 돕는 것은 우리의 특권이자 책임입니다. 그것은 언제 시작해도 이르지 않습니다.

어린이의 삶에서 사탄의 영향력으로부터 보호받는 아주 특별한 시기가 있습니다. 그 시기는 바로 어린이들이 순수하고 죄로부터 자유로운 시기이며,3 부모와 자녀에게는 성스러운 시기입니다. 어린이들은 “하나님 앞에서 책임을 질 수 있는 연령에 도달”하기4 전후에 말과 모범으로 가르침을 받아야 합니다.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님은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어린이]에게는 최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르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아직 사탄의 유혹에 물들지 않은 때이자 개인적인 문제로 고민하느라 진리의 말씀을 듣기가 어려워지기 훨씬 이전의 어린 시절입니다.”5 그러한 가르침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신성한 정체성과 목적, 그리고 성약의 길에서 성스러운 성약을 맺고 의식을 받을 때 주어지는 풍성한 축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이 개심하기를 그저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우연한 개심은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원리가 아닙니다. 구주와 같이 되는 일은 어쩌다 보니 이루어지는 일이 아닙니다. 의식적으로 사랑하고 가르치고 간증하는 일은 어린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성신의 영향력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신은 어린이들이 예수 그리스도께로 개심하고 그분에 대한 간증을 갖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이 “항상 그를 기억”하고 “그의 영과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조이 디 존스 최근 해임된 본부 초등회 회장 20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