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스미스의 시대 이후로 후기 성도 여성과 신권 사이의 관계는 어떤 면에서 보면 놀라울 정도로 변화 없이 유지되었다. 교회 초창기와 마찬가지로, 남성은 신권 직분에 성임되며, 여성과 남성은 모두 그들의 삶에서 신권 권능과 축복을 체험하라는 권유를 받는다. 조셉 스미스의 시대에 그랬듯이 현대에도 남성과 여성은 성전에서 계속 성스러운 의식을 수행한다. 조셉은 남녀가 함께 성전 인봉 의식을 통해 신권의 반차에 들어가야만 해의 영광의 가장 높은 등급을 얻을 수 있다고 가르쳤다. 오늘날의 후기 성도들도 계속 그렇게 이해하고 있다.
후기 성도 여성들이 성전이나 다른 장소에서 행사하는 신권 권세는 대체로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 인식되지 못하고 있으며, 교회 회원들조차 잘못 이해하거나 간과할 때가 있다. 후기 성도와 그 밖의 사람들은 종종 신권을 종교 직책 또는 신권 소유자와 동일시하는 실수를 범하는데, 그것은 후기 성도가 가진 더 폭넓은 의미의 신권 개념을 이해하기 어렵게 한다.
조셉 스미스의 시대 이래 교회 선지자들은 신권 열쇠를 행사하여, 교육적, 정치적, 경제적 기회가 여러 여성에게 확대된 세상에 걸맞게 교회의 구조와 프로그램을 조정해 왔다. 오늘날 후기 성도 여성은 교회 내의 세 조직, 즉 상호부조회와 청녀, 초등회를 이끈다. 여성들은 회중 가운데서 설교하고 기도하며, 다양한 지도자 직책 및 봉사 직책을 맡고 있으며, 현지 및 교회 본부 차원의 신권 평의회에 참여하고, 세계 곳곳에서 공식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부에서 봉사한다. 비록 신권 직분에 성임되지는 않지만 여성들은 이런 여러 가지 면뿐 아니라 다른 면에서도 신권 권세를 행사한다. 다른 여러 종파의 전통으로는 이와 같은 봉사를 하거나 또는 지도자직을 맡으려면 성임이 필요하다.
신권은 무수한 방면에서 하나님 자녀들의 삶에 축복이 되고 있다. 신권은 질서를 세우고 규정을 확립하며, 사람들에게 권한을 주고 사람들의 품격을 높인다. 후기 성도 여성과 남성은 신권 권능과 권세를 지니고 교회 부름, 성전 의식, 가족 관계 및 눈에 띄지 않는 개인적인 성역에서 전진해 나가고 있다. 남녀가 서로 의존하며 하나님의 권능으로 그분의 사업을 성취하는 것은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해 회복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중심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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