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용서·금식·부활

방울뱀에 물린 사람이 할 수 있는 선택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3. 2.

 

교리와 성약 64:8

8 옛날의 나의 제자들이 서로 대적할 기회를 찾으며, 마음에 서로 용서하지 아니하더니, 이 악으로 인해 그들이 고난을 겪고 심히 징계를 받았느니라.

 

독이 있는 동물에 물리거나 쏘였다면 물린 곳의 신체적인 고통 외에도 여러분은 어떤 감정을 느끼게 될까? 방울뱀은 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독사이다. 방울뱀에 물리면 몸이 고통스럽고, 붓고, 마비되고, 변색된다. 물린 부위를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세포 조직이 손상되거나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매리온 디 행크스 장로는 방울뱀에 물린 사람이 할 수 있는 선택들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다. “사람이 방울뱀에 물렸을 때 취할 수 있는 행동 유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노여움이나 공포 또는 복수심에 불타서 뱀을 쫓아가, 죽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급히 서둘러서 몸에서 독을 빼낼 수 있습니다.”(“Forgiveness: The Ultimate Form of Love,” Ensign, Jan. 1974, 21)

둘 중 어느 쪽이 더 현명한 행동인가? 왜 그러한가?

 

행크스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후자의 방법을 추구한다면 우리는 살아남겠지만, 전자의 방법을 따르려 한다면 그 일을 끝내기도 전에 목숨을 잃고 말 것입니다.”(“Forgiveness,” 21)

방울뱀에 물린 사람이 할 수 있는 이러한 선택들은 타인의 언행으로 상처를 받았을 때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으면 왜 자신이 고통스럽게(또는 상처받게) 될 수 있는가?

그것은 자기를 문 방울뱀을 쫓아가는 사람이 맞이할 결과와 어떤 점에서 비슷한가?

우리가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면 주님 앞에서 정죄를 받게 된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용서할 때 삶에서 가장 위대한 평화를 맛본다.

 “다른 사람에게서 해를 입으면 용서하는 것이 어렵겠지만, 그래도 용서하면 더 나은 미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악행이 더 이상 우리의 앞길을 막지 않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우리의 삶의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자유로워집니다. 용서란 우리의 운명이 과거의 일에 얽매이지 않고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마음에 품고 미래를 향해 매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용서를 통해 원한은 사랑으로 바뀝니다”, 리아호나, 2003년 5월호, 데이비드 이 소렌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