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용서·금식·부활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by 높은산 언덕위 2020. 12. 31.

 

고린도전서 15:55

53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54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55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우리는 썩지도 않고 죽지도 않는 상태로 부활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부활체는 썩지 않을 것이다. 즉, 결코 죽지도, 질병이나 아픔이나 고통을 겪지도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 이 지식은 영광스러운 부활에 대한 소망이 죽음에 대한 걱정을 “삼킬”(고린도전서 15:54) 수 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러분이나 아는 사람이 곤충에 쏘였던 때를 떠올려 보면 어떤 것에 쏘일 때 가장 고통스럽다고 생각하는가?

바울은 무엇이 더 이상 쏘지 않는다고 말했는가?

육체적 사망은 어떤 의미에서 “쏘는 것”이 되는가? 즉, 어떤 점에서 사망이 우리에게 승리한 것처럼 보일 수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어떻게 육체적 사망의 쏘는 것을 “삼키고 이기게”되었는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덕분에 육체적 사망은 우리를 이기지 못한다.

우리가 복음대로 생활하면서 견실하고 흔들리지 않는다면, 죄에서 비롯되는 사망의 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를 통해 사라진다.

사망의 쏘는 것이 사라지고 미래에 영광스러운 부활을 얻을 수 있도록 좀 더 의롭게 생활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