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침례·성찬·행복

영의 동반과 영적인 교통이라는 축복

by 높은산 언덕위 2021. 2. 15.

여러분은 침례 성약을 지킬 때 큰 축복을 받는다. 여러분이 침례 성약을 새롭게 할 때 주님은 약속하신 여러분의 죄 사유함을 새롭게 하신다. 죄로부터 깨끗하게 된 여러분은 ‘항상 주님의 영과 함께’할 수 있다. 영의 끊임없는 동반은 여러분이 이생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의 하나이다. 영은 여러분을 의로움과 평화의 길로 인도하며,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살 수 있도록 인도할 것이다.”(신앙에 충실함: 복음 참고서 [2004년], 90쪽)

 

“죄 사함에 관한 이 모든 중요한 절차는 침례의 구원 의식과 새로이 하는 성찬 의식을 통해 실행됩니다. 

아론 신권의 이 의식들은 천사의 성역과도 아주 중요한 관계가 있습니다. 

천사의 메시지는 음성을 통해서, 혹은 단순히 생각이나 느낌으로 마음에 전해집니다. 

천사의 메시지는 대부분 눈에 보이기보다는 마음에 느낌으로 오거나 음성으로 들립니다. 

일반적으로 영의 동반과 영적인 교통이라는 축복은 오직 청결한 자들에게만 주어집니다.  아론 신권의 침례 의식과 성찬을 통하여 우리는 죄에서 깨끗해지며, 성약을 준수한다면 주님의 영이 늘 우리와 함께하실 것이라는 약속을 부여받았습니다. 저는 그 약속은 성신은 물론 천사의 성역까지도 지칭한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천사는 성신의 권능으로 말하나니, 그러므로 그들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말하기’ 때문입니다.(니파이후서 32:3) 그렇듯이, 아론 신권 소지자는 주님의 영의 동반과 천사의 성역을 누리기 위해 성찬을 합당하게 취하는 모든 교회 회원을 위해 그 문을 열어 줍니다.”(“아론 신권과 성찬”, 리아호나, 1991년 1월호, 댈린 에이치 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