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신앙·간증

즉시 서부로 갈 준비를 하십시오

by 높은산 언덕위 2020. 6. 20.

브리검 영 회장과 그의 동료들은 나부 성전이 완공되고 출발을 위해 충분히 준비될 때까지 일리노이 주에 머물러 있기를 바랐다. 교회 지도자들은 회원들에게 교회가 발전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줄, 잘 준비된 이주가 계획되어 있다는 확신을 주었으며, 그들 중 일부는 그 발표에 놀라기도 했다. 1845년 10월 연차 대회는 대부분 질서 있고 단합된 철수를 계획하는 것을 다루었다. 서부 일리노이 주로부터의 철수는 원래 1846년 4월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협박 때문에 일찍 서두르게 되었다. 한 가지 위협은 주지사 토마스 포드와 다른 사람들에 의한 것으로서 연방군이 몰몬들을 공격하고 멸할 것이라는 경고였다. 성도들이 서부로 여행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1847년 십이사도 정원회가 교회 회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보냈다.

 

“즉시 서부로 갈 준비를 하십시오. 곡식, 채소, 과일, 관목, 나무, 지면에서 자라는 것으로서 눈을 즐겁게 하고 마음을 기쁘게 하며 사람의 영혼을 유쾌하게 하는 온갖 종류의 가장 좋은 씨앗, 또한, 가장 좋은 가축, 온갖 종류의 새, 가장 좋은 모든 연장, 그리고 실이나 천을 짜는 기계, 목화, 양털, 아마, 비단 등을 손질하는 기계, 혹은 그러한 기계를 제작할 수 있는 모델이나 설계도, 옥수수 껍질 벗기는 기계, 탈곡기, 곡식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기계, 제분기 등과 같은 농기구와 축산에 관련된 온갖 모델이나 설계도, 그리고 사람들의 편안함, 건강, 행복 혹은 번영을 증진시키는 것으로서 여러분이 알고 있는 일체의 도구 및 기구 등을 갖고 오십시오.

지금까지 꾸준히 진행된 것들은, 모델과 도면들을 가져오고, 기계들을 사용될 곳에 설치될 수 있게 하십시오. 그러면 많은 수송비가 절감될 것이며, 특히 중기계류나 도구들의 경우에는 더 그렇습니다.”(Journal History of the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 1847년 12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