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가정에서는 충실함과 순종이 결여되어 있으면서 대중 앞에서 간증하는 것은 위선입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9. 30.


가정에서 한결같은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구주께서 강하게 꾸짖으신 경우 중 상당수는 위선하는 사람들을 향한 것이었습니다 예수께서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 관하여 제자들에게 이렇게 경고하셨습니다. “그들이 하는 행위는 본받지 말라 그들은 말만 하고 행하지 아니하며”(마태복음 23:3) 이 강력한 훈계는 “사랑을 표현하고 행하라”, “간증을 말하고 실천하라”, 그리고 “한결 같으라”라는 가르침을 함께 놓고 볼 때 더 명료합니다.

우리 생활 속 위선은 가정에서 가장 즉각적으로 드러나며 가장 심각한 파괴를 초래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은 종종 위선을 인식하는 일에서 가장 예리하고 민감합니다.

가정에서는 사랑을 표현하지 않으면서 대중 앞에서 사랑을 말하는 것은 위선입니다. 그리고 이는 위대한 일의 기초를 약하게 만듭니다. 가정에서는 충실함과 순종이 결여되어 있으면서 대중 앞에서 간증하는 것은 위선입니다. 그리고 이는 위대한 일의 기초를 침식시킵니다. “거짓 증거하지 말라” (출애굽기 20:16)라는 계명은 우리 각자의 위선을 가장 정확하게 겨냥한 말씀입니다. 우리는 더욱 더 한결같아야 합니다. “오직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으로부터 도움과 권능을 구하면 점차 우리 말과 행동 사이에 생기는 차이를 좁힐 수 있고, 사랑을 표현하는 것과 끊임없이 실천하는 것 사이에 난 차이를 좁힐 수 있으며, 간증을 말하는 것과 그것을 굳건히 실천하는 것 사이의 차이를 좁힐 수 있습니다. 회복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더욱 성실하게 배우고, 실천하며, 사랑할 때 가정에 더 부지런해지고 더 마음을 쓸 수 있습니다.”(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