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우리의 지식은 우리의 신앙으로 완전해집니다.소망으로 무장하고 알지 못하는 것을 향해 앞으로 나아감으로써 우리는 신앙과 주님에 대한 헌신을 증거

by 높은산 언덕위 2018. 11. 1.


저는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저는 물질이 어떻게 조직되어 우리가 사는 이 아름다운 세상으로 변모했는지 세세하게는 모릅니다. 속죄가 이루어진 복잡한 과정이나 구주의 희생이 회개하는 모든 사람을 어떻게 깨끗하게 하고, 구주께서 어떻게 “모든 사람의 고통을” 겪으실 수 있었는지 저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몰몬경에 언급된 제이라헤믈라 성이 어디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때때로 제 믿음이 왜 과학 지식이나 세상 지식과 충돌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이런 일들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훗날 계시해 주시리라 말씀하신 “천국의 비밀”에 속하는 것이라 생각할 뿐입니다.

하지만 그 모두를 모르더라도 저는 중요한 것을 압니다. 제가 아는 것은 바로 구원과 승영으로 인도하는 평범하고 단순한 복음 진리입니다. 구주께서 모든 사람의 고통을 겪으셨으며, 회개한 모든 사람이 죄에서 깨끗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압니다. 그리고 제가 비록 알지도 못하고 완전하게 이해하지도 못하지만, 저는 신앙으로 그 차이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 복음에 실린 약속과 축복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앨마가 가르쳤듯이 우리의 지식은 우리의 신앙으로 완전해집니다.(앨마서 32:34 참조) 소망으로 무장하고 알지 못하는 것을 향해 앞으로 나아감으로써 우리는 신앙과 주님에 대한 헌신을 증거합니다.

그러므로 앨마가 말한 방법에 따라 선택합시다. 신앙을 선택합시다.

혼란과 절망이 마음을 짓누르더라도 “여러분의 능력을 일깨우고 환기시키겠다고”(앨마서 32:27) 선택하십시오. 상한 마음과 통회하는 심령으로 주님께 겸손히 나가는 것이 진리에 이르는 지름길이며, 빛과 진리와 평화가 있는 주님의 길입니다.(2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