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정직한 사람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가장 고귀한 작품입니다.기본적인 정직이라는 개념은 구주의 삶과 가르침에 기초합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8. 11. 1.


수년 전 캘리포니아 주에서 변호사로 일하던 시절에 비회원인 친구이자 고객이 저를 찾아와서 매우 감격해 하며 근처 와드의 후기 성도 감독에게서 받은 편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 감독은 예전에 제 고객 밑에서 일하던 교회 회원 한 사람이 작업장에서 자재를 가져갔지만 그것을 잉여물이라며 합리화했다고 적었습니다. 하지만 그 직원은 충실한 후기 성도로 거듭나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 노력하면서 자신이 한 일이 부정직했음을 인식했습니다. 편지에는 그가 넣어 둔 자재에 해당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이자까지 들어 있었습니다. 제 고객은 교회가 평신도 지도자를 통해 이 남성이 하나님과 화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사실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유대교와 기독교인들이 공유하는 이 정직이란 가치관에 깃든 빛과 진리를 생각해 보십시오.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부정행위를 하지 않고, 어른들이 정직하게 일하고 결혼 서약에 충실하다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보십시오. 기본적인 정직이라는 개념은 구주의 삶과 가르침에 기초합니다. 정직은 다른 많은 종교와, 역사상 뛰어난 문학 작품에서 중시해 온 성품이기도 합니다. 로버트 번스라는 시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직한 사람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가장 고귀한 작품이다.대부분 신앙인들은 정직에 대해 하나님 앞에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것은 캘리포니아 주에 살던 그 남성이 예전에 저지른 부정직한 행위를 회개한 이유이기도 합니다.(2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