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재림의표적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구세주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권능과 큰 영광으로 하늘에서 나타나 지상에서 천년동안 인간과 더불어 의롭게 거하리니 악인이 견디지 못하리라."(교리와 성약 29:11) 예수께서는 그의 재림의 시기가 가까이 이르렀음을 우리에게 경고해 주는 표적과 사건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이 재림은 또한 "주님의 크고 두려운 날"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합니다.

수 천년 동안 예수를 따르는 자들은 재림을 평화와 기쁨의 날로 여겨 왔으나, 그분이 오시기에 앞서 지상의 주민들은 커다란 시련과 재난을 겪게 될 것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틀림없이 임하게 될 환란에 대비하기를 원하셨습니다.그분은 또한 주님이 영광 중에 오실 때 우리가 영적으로 준비할 것을 기대하시며,또한 우리에게 구세주의 재림이 가까이 이르렀음을 알려 주는 사건으로 여러 표적을 주셨습니다. 여러 시대를 통하여 하나님은 예언자에게 여러 표적들을 계시하셨는데, 그분은 그리스도를 충실히 따르는 자는 그 표적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지켜 볼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교리와 성약 45:39)

대부분의 표적은 무섭고 두려운 것들인데, 선지자들은 지구는 커다란 혼란과 악과 전쟁과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선지자 디니엘은 지상에서 결코 없었던 그러한 환란의 때가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다니엘 12:1) 주님은사람의 사랑은 차차 식어질 것이요 악행이 가득 차리라."(교리와 성약 45:27)고 말씀하셨으며, 만물이 요동할 것이요"(교리와 성약 88:91) ‘지진과 질병과 기근과 큰 폭풍과 번개와 뇌성이 있을 것이며 또한 우박이 떨어져 땅의 곡식을 멸할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전쟁이 지상에 꽉 찰 것이며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마태복음24:6-7) 이러한 난리는 세상에 알려질 가장 파괴적인 전쟁으로 최후의 전쟁 때까지 계속 된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여러 표적이 성취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악은 어디나 존재하며 나라는 끊임없이 전쟁을 하고 있으며, 지진과 다른 재난이 일어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무서운 폭풍과 가뭄과 기근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러한 재난은 주님이 오실 때까지 더욱 심해질 것임을 경전을 통해서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재림에 앞서 일어날 일들이 모두 두려운 것만은 아니며, 그 중에는 세상에 기쁨을 가져올 일도 있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길. "빛이 암흑 속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비치리니, 이 빛은 나의 충만한 복음이 되리라."(교리와 성약 45:28) 사도 요한은 복음이 천사에 의해 회복될 것임을 알았는데(요한 계시록 14:6-7) 이 예언은 모로나이 천사와 다른 하늘의 사자들이 저희 교회 초대 선지자였던 조셉 스미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 주었을 때 성취되었다고 저희들은 믿고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몰몬경의 백성인 니파이인에게 다른 표적을 주셨는데, 그것은 재림 전에 몰몬경이 그들의 후손에게 전해질 것이라는 예언입니다.구약 시대 선지자 이사야와 에스겔은 몰몬경의 출현을 예언했습니다.(에스겔 37;16-20) 이 예언은 이제 성취되어 몰몬경이 온 세상에 전해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의 또 하나의 표적은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마태복음 24:14) "모든 사람은 제각기 자기가 쓰는 언어와 문자로 충만한 복음을 듣게 되리라."(교리와 성약 90:11)는 것입니다. 교회가 회복된 직후 선교사들은 복음을 전파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8만명 이상의 선교사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각국의 언어로 복음을 전파하고 있는데, 주님은 재림에 앞서 모든 나라에 진리를 전파할 방법을 마련 할 것입니다. 선지자 말라기는 그리스도가 재림하기 전에 선지자 엘리야가 지상을 방문 할 것이라고 예언했는데, 엘리야는 모든 가족이 함께 인봉 될 수 있도록 인봉의 권세를 인간에게 회복 할 것이며, 그는 또한 인간들에게 그들의 선조와 후손에 관심을 갖도록 격려할 것이라 했는데,(말라기 4:5-6 교리와 성약 2) 선지자 엘리야는 1836 4월에 조셉 스미스에게 나타났으며,그 당시 사람들은 계보에 관해 거의 관심이 없었는데, 계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그 이후 급속도로 켜져, 엘리야가 온 이후 우리는 또한 성전에서 산자와 죽은자를 위한 인봉 의식을 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님은 그가 오실 때가 멀지 않았다고 하셨으며 오늘날 남미나 북미에 거주하는 고대 인디언의 후손들인 레이맨인들은 의롭고 존경 받는 백성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의 큰 날이 이르기 전에 레이맨인이 장미처럼 피어나리라. (교리와 성약 49:24) 이 표적은 중남미와 남태평양에 거주하는 수많은 레이맨인이  복음을 받아들임으로써 성취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주께서 우리에게 주신 극소수의 표적에 지나지 않으며, 경전은 더 많은 표적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하나님 아버지 이외의 어떠한 사람도 주께서 오실 정확한 때를 알지 못하나,대부분의 표적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종말이 가까이 오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구세주는 무화과 나무의 비유로 이 사실를 가르치셨는데,“무화과 나무의 잎이 무성해지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알 수 있는 것과 같이, 우리는 표적을 보고 인자가 오심이 가까웠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돕기 위하여 이러한 표적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올 이러한 일들을 위해 자신과 가족을 준비시키고 생활을 정리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다가올 재난을 걱정할 필요는 없고, 단지 우리는 구세주의 오심을 고대하고 기뻐해야 할 것입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근심하지 말라. 이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질 때에는 너희와 맺은 약속이 성취 되는 줄 알 게 될 것임이니라."(교리와 성약 45:35) 그는 계속해서 그가 오실 때에 의로운자는 멸망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날을 견딜 것이요, 땅을 유산으로 받으리니,그 자녀들은 죄 없이 자라나... 이는 주께서 저들 가운데 거하실 것이요, 주의 영광이 저들 위에 머물러 있을 것이며 주께서 저들의 왕과 입법자가 되실 것임이라."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