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감미로운 모든 것 위에 뛰어나게 감미로우며,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창조와 타락, 그리고 속죄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계획에서 필수적인 일들입니다.그에 대한 지식은,우리에게 구주가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은 왜 이 지구상에 있습니까?“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이유는 육신을 얻기 위함입니다. 또한 시험받으며, 육신의 생활을 경험하고, 생의 험난한 순간 순간에 해야 할 바를 결정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기회는 여러분이 선택할 것을 요구하며 그 선택은 선택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상에 존재하는 주된 이유는 어떻게 여러분의 선택의지를 행사하는가를 시험해 보는 것입니다.(니파이후서 2:15, 25) “하늘에서 천국 회의가 열렸는데, 아마도 우리 모두가 거기 참석했던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아버지의 계획을 발표 하셨습니다.이 계획의 요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에 있습니다. 속죄는 이 계획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속죄를 이해하기 이전에 아담의 타락을 이해해야 하며, 아담의 타락을 이해하기 이전에 먼저 창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즉 창조와 타락과 속죄는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세 기둥이며, 이것들은 교리적으로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계획에서 세 개의 기둥이 되는 것은 창조, 타락, 그리고 속죄입니다.

이 생은 우리가 경험하는 것 가운데 매우 작은 한 부분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상징적으로 불 가운데 놓여서 시험과 시련을 겪어야 하고, 우리가 어떤 물질로 만들어졌는지 알아야 하며, 하나님의 왕국에서 승영하는 데 합당한지 아니면 다른 왕국에 가게 될 것인지를 이 지상에 있는 동안 결정하기 때문이다.(조셉 필딩 스미스)

또 이러므로 너희가 신앙의 눈으로 그 열매를 고대하며, 말씀을 가꾸지 아니할진대, 너희는 결코 생명나무의 열매를 딸 수 없느니라. 그러나 만일 너희가 너희의 신앙으로 큰 부지런함을 가지고, 또 인내를 가지고 그 열매를 고대하며 말씀을 가꾼다면, 참으로 나무가 자라기 시작할 때 이를 가꾼다면, 그것은 뿌리를 내리리니, 보라 영생으로 솟아오르는 나무가 되리라. “또 말씀을 가꾸어 그것으로 너희 안에 뿌리를 내리게 하려는 너희의 부지런함과 너희의 신앙과 너희의 인내로 말미암아, 머지않아, 보라 너희가 지극히 귀하고, 감미로운 모든 것 위에 뛰어나게 감미로우며, 흰 모든 것 위에 뛰어나게 희며, 순결한 모든 것 위에 뛰어나게 순결한 그 열매를 거두게 될 것이라. 그리하여 너희가 이 열매를 배부르도록 흡족히 먹게 되리니, 너희가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리라. 그때 나의 형제들아, 나무가 너희에게 열매 맺기를 기다린 바, 너희의 신앙과 너희의 부지런함과 인내와 오래 참음의 보상을 너희가 거두게 되리라." (32:40~43)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하게 되기를 정말로 원하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의 창조물들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기 때문에, 부모가 됨으로써 느끼는 사랑과 가족의 사랑을 알기 때문에 기뻐하기를 원하십니다.또 우리가 그의 사랑을 느끼고 그의 영에 따라 생활함으로써 기뻐하기를 원하십니다.그분은 우리를 위해 준비된 그가 지닌 아름다운 것들을, 우리가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 부정적인 측면도 경험하기를 원하십니다.“사탄은 주님의 계획을 흉내내는데,그는 이렇게 말합니다.”사람이 존재함은 [덧없는 즐거움]을 갖기 위함이니라"  하나님의 계획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는 지속적인 기쁨을, 다가오는 세상에서는 영원한 기쁨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이러한 종류의 기쁨은 육체와 영혼이 함께 결합할 때에만 올 수 있습니다. “원소는 영원하며, 영과 원소는 불가분하게 결합되어 충만한 기쁨을 받느니라. 그리고 분리되어 있을 때 사람은 충만한 기쁨을 받을 수 없느니라." (교성93:33-34) "주님은 우리가 이곳 지상에 있는 동안 이 신성한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방법을 제시해 주셨습니다.그분은 우리에게 부모가 되는 특권을 주셨고,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후손들과 함께기뻐하고 또 기뻐할 수" 있을 것입니다.경전은 또한 영이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가르친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나는 네게 나의 영을 나누어 주리니, 그것은 네 마음을 밝혀주며 네 영혼을 기쁨으로 채워 주리라." (교성11:13)  

이스라엘 사람들은 신혼부부가 그들의 결혼생활에서 기쁨을 누려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사람이 새로이 아내를 맞이하였으면 그를 군대로 내보내지 말 것이요 아무 직무도 그에게 맡기지 말 것이며 그는 일 년 동안 한가하게 집에 있으면서 그가 맞이한 아내를 즐겁게 할지니라" (24:5) “주님은 또한 영원한 기쁨을 경험하기에 합당한 사람들을 위한 길을 제공하시는데,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고전15:19) 이것은 우리가 창조된 이유이며,하나님의 일은 "사람에게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 주는 것"입니다. (모세1:39) 하나님의 사랑의 영원한 기쁨은, 그것이 의로운 자에 대한 마지막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25:21)타락과 원죄에 대하여 이와 같은 교리를 가르치는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뿐입니다.아담의 타락은 인간에게 기쁨을 가져다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그 때에 새벽 별들이 기뻐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