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택의지

아담과 이브의 타락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7.

아담과 이브가 금단의 열매를 먹기로 한 결정은 다른 기독교회에서 믿는 것과는 달리 죄가 아니었다. 그것은 범법으로, 공식적으로는 금지되었지만 본질적으로는 그릇되지 않은 행위를 말한다. (댈린 에이치 옥스, 성도의 벗, 1994년 1월)

타락은 우리가 승영으로 진보해 가는 데에서 필수적인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와 같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상 생활을 경험해야 하며, 아담과 이브는 이 일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자신들의 사명을 완수했던 것이다. 우리는 모두 아담과 이브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육신을 입고 지상에 내려와 선과 악을

선택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감사할 수 있어야 한다.

 

여러분에게 질병과 슬픔, 죄악, 고통, 사망 등을 모르는 세상에서 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상상해 본다면 그러한 세상에서 살고 싶은가?

아담과 이브가 처음 지상에 오게 되었을 때 그러한 세상에서 살게 되었다.

에덴 동산에는 슬픔과 고통과 죽음이 없었다. 아담과 이브는 선택에 따른 결과가 에덴 동산을 떠나는 것인 줄 알면서 그 선택을 했다. 

 

우리는 왜 아담과 이브가 그러한 선택을 했으며 우리에게 그 선택의 영향이 어떻게 미치고 있는지 알아야한다.

전세에서 아담과 이브는 특별한 사명을 위해 선택되었다.

• 그들의 사명은 무엇인가? 그들은 왜 이 사명을 수행하도록 택함을 받았는가?

 

이 지상에서 첫 번째 인간이 되도록 아담과 이브가 선택된 것은 충실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들 가운데“고귀하고위대한”자들이었다

(아브라함서3:22)

아담은 당시 미가엘로 알려졌고 세상의 창조를 도왔으며 의로운 영들을 이끌고 모반하는 루시퍼와의 싸움을 승리로 이끈사람들 가운데 한명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이브에게 어떠한 계명을 주셨는가?

하나님 아버지께서 아담과 이브에게 주셨던 두 계명, 곧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는 것과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는 계명을 주셨다.

아담과 이브가 이 두 계명을 모두 지킨다는 것은 불가능했다고 설명한다. 만일 그들이 과일을 먹는 것을 선택할 경우, 그들은 에덴 동산에서 쫓겨날 것이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과일을 먹지 않고

에덴 동산에 남았더라면, “생육하고번성하여땅에충만해지기”위해 자녀를가질수없을것이다.

에덴동산은천진무구의장소이기때문에 아담과이브는그곳에사는동안아이를갖는것을포함한어떠한변화나진보도할수없었다(니파이후서2:22~23)

러셀엠넬슨장로는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행복의계획이결실을보기위하여 하나님께서는아담과이브에게인류에게주어진최초의계명을주셨습니다 그것은자녀를낳으라는계명이었습니다 그들에게한율법이설명되었는데 그들이‘선악을알게하는나무의열매’(창세기2:17)를먹는날에는 그들의육체가변화되어필멸의육체가되고결국은그들이죽음을당하게된다는것이었습니다 그러나그들이자녀를갖기위해서는그열매를취하는것이선행되어야했습니다”(성도의벗 1994년1월호 34쪽

 

•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이브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

• 사탄은 이브에게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는다면 어떠한 일이 일어 날거라고 했는가?(모세서 4:10~11 참조) 왜 사탄은 이브에게 그렇게 말하였는가?(모세서 4:6)

사탄은 금단의 열매를 먹는 것이 하나님께서 아담과 이브를 위해 마련하신 계획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오늘날 사탄은 우리에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그대로 하도록 설복하기 위해 진리와 거짓을 어떠한 방식으로 결합하는가?

• 아담과 이브가 열매를 먹은 이유는 무엇인가?

 

아담과 이브가 분별력을 지니고 행동했으며 선택의 자유를 사용했다. 그들은 열매를 먹지 않는다면 아이들을 가질 수 없으며 의로운 결정을 내리는 법을 배울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현명하게 열매를 먹기로 결정했다.

 

• 아담과 이브가 금단의 열매를 먹지 않았다면, 그들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났겠는가? 그들은 에덴 동산에서 아무런 진보도 없이 그대로 계속 머물렀을 것이다. 그들은 악을 알지 못함에 어떠한 기쁨도 알지 못할 것이다. 자녀를 갖지 못하였을 것이다. 또한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구원의 계획도 수포로 돌아갈 것이다.

• 만약 아담과 이브가 열매를 먹지 않았다면, 우리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났겠는가? 그들이 자녀를 갖지 못했을 것이므로 우리가 이 지상에 태어날 기회는 없었을 것이다.

 

• 왜 여러분의 영원한 기쁨에 아담과 이브의 타락이 필수적인가? 우리는 타락으로 말미암아 지상에 태어나게 되었고 이 곳에서 승영과 영원한 기쁨을 향해 배우고 진보할 수 있다.

 

아담과 이브는 금단의 열매를 먹기로 신중한 결정을 내렸다. 그들이 이렇게 선택한 것은 주님께 불순종하려는 마음보다는 지혜를 얻으려는 소망에서 나온 것이다. 이 선택의 결과로, 우리도 아담과 이브처럼 지상에 와서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아담과 이브 그리고 그들이 한 선택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