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택의지

모든 인간은 자유의지를 행사하는 주체적 존재임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7.

 

모든 사람은 스스로를 위해 삽니다. 아담은 세상의 길을 열고 동산을 가꾸기 위해 지음을 받았습니다. 노아는 이 지구가 홍수로 그 죄악을 씻김 받을 때, 모든 생명의 씨를 구하기 위해 태어났고, 하나님의 아들은 이세상을 타락에서 구원하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습니다. 이 영원한 진리는 모든 인간의 종교적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심판이 있은 후 사람은 별의 영광 또는 달의 영광의 왕국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나,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고서는 결코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는 달과 같은 영광 (다시 말해서 달의 광채와 같은 영광), 또는 별과 같은 영광 (별의 광채와 같은 영광)을 받을 수는 있으나, 어린 아이와 같이 되고 성령의 가르침을 받지 않는 한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으로, 시온산으로,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천국 무리에게로, 하늘에 기록된 장자의 교회로, 모든 자의 재판관이신 하나님께로, 완전에 이르게 된 의로운 자의 영에게로, 새 언약의 중보자인 예수께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거듭 말씀 드리지만 하나님의 계시를 상고하고 예언서를 연구하며, 하나님께서 세상에 선견자들과 선지자들을 보내신 것을 기뻐하시리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비밀을 목격했던 자들이요, 홍수를 예견했던 자들이며, 땅으로부터 하늘에 이르는 사다리를 오르내리는 천사를 본 자들이요, 산에서 뜨인 돌이 온 세상을 가득 채우는 것을 본 자들이며, 하나님의 아들이 천국으로부터 이 세상에 오셔서 사람들 가운데 거하시는 것을 본 자들이요, 시온에서 구원자가 나와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쫓아내시는 것을 본 자들이며, 주께서 산 위에서 지구의 변형을 보이셨을 때 주님의 영광을 본 자들이요, 주님이 악한 자들에게 응보할 때 모든 산이 낮아지고 모든 골짜기가 높아지는 것을 본 자들이며, 주께서 그의 택하신 자들을 모으기 위하여 다시 오시기 전 마지막 날에 진리가 땅에서 솟아나고 의가 하늘로부터 내려다보는 것을 본 자들이요, 지상에 있는 악인들의 최후를 본 자들이며, 창조의 안식일이 평강이 관을 쓴 것을 본 자들이요, 사탄이 잠시 풀리는 영광스러운 복천년의 마지막을 본 자들이며, 모든 사람들이 각기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 받는 날을 본 자들이요, 의로운 자가 영원한 기업을 상속 받을 때, 하나님의 도성이 설 자리를 만들기 위하여 하늘과 땅이 사라져 없어지는 것을 본 자들입니다.

이 지상에 우리와 함께 머물고 있는 형제 자매 여러분, 여러분 자신을 정화시켜 똑 같은 영광에 이르는 것은 여러분의 특권이오니, 여러분 자신을 위해 보고, 여러분 자신을 위해 알도록 하십시오. 구하면 주실 것이요, 찾으면 찾을 것이요, 두드리면 여러분에게 열릴 것입니다. – 이브닝 앤드 모닝 스타, 1832년 8월 – 교회사 1:282-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