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49:1~20. 어떤 지파가 우선하는가를 정할 때 어떤 기준을 사용하였는가? “주님이 야곱을 통해 그의 열두 아들을 축복하신 것을 잘 연 구하고 생각해 보면 주님의 약속이 동등하게 나누어지도록 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 분명합니다.” “유다와 요셉에게 주어진 축복은 그들의 형제들에게 주어진 축 복을 넘어서는, 선택된 것이었음이 명백합니다.”(리차즈, 이스라 엘! 그대는 아는가? 9~10쪽) “전세에서의 활동은 이 지상에서 태어나는 상황에 영향을 미 칩니다. “‘지극히 높으신 자가 민족들에게 기업을 주실 때에, 인종을 나누실 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대로 백성들의 경계를 정하셨 도다’”(신명기 32:8) “그들이 상속의 땅인‘약속된 땅’에 도착하기 전에 이스라엘 자녀에게 이 말씀이 주어졌다는 것에 유의 하십시오.” “그 다음 구절에 유의하십시오. ‘여호와의 분깃은 자기 백성이 라 야곱은 그가 택하신 기업이로다.’(신명기 32:9) 후에 이스 라엘이라고 불리운 야곱과 이스라엘 자손이라고 알려진 그의 후 손의 가계에서 태어나는 자는 이 지상에 육신을 입고 온 사람의 가계 중에서 가장 유명한 가계에서 태어나는 것임이 분명합니다.” “이 모든 보상은 세상이 오기 전에 약속되거나 예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일은 우리가 전세의 영의 세계에서 생활한 것에 의 해 결정되었음이 틀림없습니다. 이런 논리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 람도 있겠지만 우리는 각자 이 지상을 떠날 때 지상에서 육신을 입고 행한 행위에 따라 심판받는다는 생각은 의문의 여지없이 받 아들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지상에서 받은 것은 여기 오기 전에 행한 행위에 따라 주어진 것이라고 믿는 것도 당연하 지 않겠습니까?”“(자신이 누구인지 알게 되면 자신을 존중하게 됨”, Ensign, 1974년 1월호, 5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