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영적으로 볼 때 우리는 왕의 가문 즉 하늘 왕의 자손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12.

최근 저는 어린 시절에 다녔던 돌로 지은 오래된 교회에 어머니와 함께 갔습니다. 수십년 전에 참석했던 그 초등회 교실에서 흘러나오는 어린이들의 목소리에 마음이 이끌려 교실 뒤로 들어선 저는, 배려심 많은 교사들이 “난 하나님의 자녀”라는 올해의 주제를 가르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인내심과 사랑이 많았던 저의 초등회 교사들을 떠올리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 옛날, 노래 부르는 시간에 긴 의자 끝에 앉은 천방지축 꼬마였던 저를 바라보며, 그분들은 종종 이런 말을 하는 듯한 표정을 지으셨습니다. “얘가 진짜 하나님의 자녀가 맞나? 누가 이 아이를 여기로 보냈을까?”

저는 우리들 각자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는” 성신에게 마음을 열기를 제안합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님은 다음과 같은 간결하고 소중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영의 아버지입니다. 영적으로 볼 때 여러분은 왕의 가문 즉 하늘 왕의 자손입니다. 이 진리를 마음에 새겨 굳게 잡으십시오. 여러분의 가계에 얼마나 많은 세대가 쓰여 있든, 어떤 민족을 여러분이 대표하든, 여러분의 영의 가계는 하나의 계통으로 쓰여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브리검 영은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여러분이 … 우리의 아버지를 보면, 그분이 우리가 오랫동안 알아왔던 분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두 팔로 맞이하실 것이고, 여러분은 자연스레 그분의 품에 안겨 그분에게 입맞출 것입니다.”(2018-04,브라이언 케이 테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