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인간적 본성을 신성으로 바꾸기 위해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12.

그분은 누구보다도 우리의 성공을 바라고 계십니다. 주님은 우리가 그분의 시험을 치를 기회를 계속 주십니다. 그분처럼 되려면, 육으로 난 인간과 씨름하는 과정에서 또 한 번의 기회가 수없이 필요합니다. 식욕을 조절하고, 인내와 용서를 배우고, 게으름을 이겨내고, 의무를 다하는 것 등이 그런 예입니다. 실수가 인간적 본성이라면, 그런 인간적 본성을 신성으로 바꾸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실패를 거쳐야 할까요? 수천 번일까요? 백만 번이 맞을 것입니다.

협착하고 좁은 길에는 여기저기 시련들이 있으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실패를 겪는다는 사실을 아시는 구주께서는 우리가 지상의 시험을 통과하는 데 필요한 많은 기회를 주시려고 무한한 대가를 치르셨습니다. 그분이 허용하시는 그런 반대는 종종 우리가 도저히 극복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분은 우리를 희망 없이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인생의 난관에 직면할 때 계속 희망을 잃지 않도록, 우리 곁에는 늘 구주의 은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주의 은혜란 “남자와 여자가 … 그들의 최선의 노력을 행한 이후에 영생 및 승영을 얻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 신성한 도움 또는 힘”입니다. 그분의 은혜와 사랑 가득한 눈은 우리의 여정 내내 함께하며 영감을 주고, 짐을 가볍게 하고, 힘을 주고, 구해 주고, 보호하고, 치유하며, 협착하고 좁은 길에서 비틀거리는 “그분의 백성을” 돕습니다.(2018-04,린 지 로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