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여러분의 상황이 장애물이 되게 하지 마십시오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30.

저는 이스라엘에 갔을 때 통곡의 벽을 방문했습니다. 유대인들에게 이곳은 이스라엘에서 가장 성스러운 장소입니다. 이곳은 그들의 성전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성스러운 장소를 방문할 때 가장 좋은 옷을 입습니다. 그들이 선택한 의복은 그들이 하나님과의 관계에 얼마나 헌신하는지를 상징합니다. 그들은 이 벽에 와서 경전을 읽고, 예배하고, 기도를 쏟아냅니다. 그들은 매일, 모든 기도에서 성약의 집에 대한 갈망, 즉 성전을 달라는 간절한 애원을 합니다. 저는 그들의 헌신에 경탄합니다.

이스라엘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저는 주변에서 성약에 관해 나누는 대화에 더욱 귀를 기울였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이런 질문들을 했습니다. 나는 왜 성약의 길을 걸어야 할까? 성약을 맺기 위해 성전에 가야 할까? 왜 가먼트를 입어야 할까? 내가 주님과의 성약의 관계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할까? 이와 같이 중요하고 좋은 질문들에 대한 답은 간단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와 어떤 수준의 관계를 경험하고 싶은지에 달려 있습니다.18 우리는 그와 같은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들에 대한 자신만의 답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제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하늘 부모님의 사랑하는 딸”19로서 이 길을 걷습니다. 그분들은 저를 아시며20, 깊이 신뢰하십니다.21 저는 성약의 자녀로서, 약속된22 축복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저는 주님과 함께 걸을 것을 택했습니다.23 저는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서도록 부름받았습니다.24 이 길이 힘겹게 느껴질 때, 저는 가능하게 하시는 은혜로 강화됩니다.25 주님의 집의 문지방을 넘을 때마다 저는 그분과의 성약 관계가 더 깊어짐을 경험합니다. 저는 그분의 영으로 성결하게 되었고26, 그분의 권능을 부여받았으며27, 그분의 왕국을 건설하도록 성별되었습니다.28 매일 회개하고 매주 성찬을 취함으로써 저는 흔들리지 않고29 두루 다니며 선한 일을 행하는30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약속된 날을 고대하며, 그분과 함께 이 길을 걷습니다. 그때 저는 그분의 것으로 인봉될 것이며31, 하나님의 거룩한32 딸로 들리워질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성약의 길을 걷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제가 성약의 약속에 매달리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제가 그분의 성약의 집에 가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제가 끊임없이 일깨워 주는 거룩한 가먼트를 입는 이유입니다.

그분과 헌신적인 성약의 관계 속에서 생활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그러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현재 상태에서 바로 시작하십시오.33 여러분의 상황이 장애물이 되게 하지 마십시오. 걷는 속도나 현재의 위치는 전진해 나가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34 성약의 길에 있는, 여러분이 신뢰하는 사람에게 그들이 알게 된 구주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하십시오. 그분에 대해 더 배우십시오. 그분과 성약을 맺음으로써 그 관계에 투자하십시오. 여러분은 나이나 상황에 상관없이 그분과 동행할 수 있습니다.

지저스 트레일을 다 걸은 후에 미아는 자신의 밧줄을 가져가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제 스쿠터에 묶은 채로 놔뒀습니다. 그 뒤로 며칠 동안, 제 십 대 조카들과 그들의 친구는 번갈아 가며 그 줄로 저를 끌고 예루살렘 거리를 다녔습니다.35 그 아이들은 제가 예수님 이야기에 나오는 장소를 한 군데도 빠지지 않고 가 보게 해 주었습니다. 저는 자라나는 세대의 힘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의 안내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순수한 소망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를 그분께 매어 두는 밧줄의 힘을 신뢰합니다. 여러분은 다른 이들을 그분께로 모을 수 있는 특별한 은사를 받았습니다.36

감사하게도, 우리는 서로를 격려하며 이 길을 함께 걷습니다.37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한 개인적인 경험을 나눌 때, 우리의 개인적인 헌신이 강화될 것입니다. 이 사실을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간증드립니다. 아멘.

(에밀리 벨 프리먼  본부 청녀 회장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