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굳건하고 흔들림 없이 계명을 지키며 항상 선한 행실로 가득하다면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17.

아직 영원한 동반자를 찾지 못하여 외로움과 절망감을 느끼는 이들이나, 이혼으로 인해 버림받고 잊혀진 기분이 드는 이들에게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구주를 따르라는 그분의 권유를 받아들인다는 것은 주님의 길에서 신앙을 가지고 계속 나아가며, 항상 고결성을 유지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에 대한 우리의 희망을 종국에는 앗아갈 세상의 풍습에 편승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동성에게 끌리는 성향으로 낙담하고 절망감을 느끼는 이들에게도 똑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어쩌면 이런 이유 때문에 여러분 중 일부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더는 자신에게 해당하지 않는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만일 그렇게 느끼고 있다면,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행복의 계획,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속죄 희생, 그리고 그분들이 사랑으로 주신 계명에 따라 생활할 때, 항상 희망이 있다는 확신을 드리고 싶습니다. 만일 우리가 굳건하고 흔들림 없이 계명을 지키며 항상 선한 행실로 가득하다면, 주님께서는 우리를 당신의 면전으로 인도하시어 영원한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당신의 완전한 지혜, 권능, 공의, 자비로 우리를 자기 것으로 인치실 수 있습니다.

심각한 죄를 범한 이들이 이와 같은 권유를 받아들인다는 말은 무엇보다도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낮추고, 해당 교회 지도자와 상의하고, 회개하여 죄를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은 또한 마약성 진통제, 약물, 알코올 및 외설물을 비롯한 심신을 쇠약하게 하는 중독과 싸우는 모든 이들에게 축복이 될 것입니다. 이런 단계들을 거치면서 우리는 구주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게 됩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죄책감, 슬픔, 영적 그리고 육체적 속박에서 해방하실 수 있습니다. (2019-10,울리세스 소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