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저는 사실 교회에서 담배 냄새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15.

영혼의 가치를 항상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라는 구주의 권고를 따름으로써 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분은 또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잠언에서는 현명하게도 이렇게 권고합니다. “네 손이 선을 베풀 힘이 있거든 마땅히 받을 자에게 베풀기를 아끼지 말[라.]”

친절함을 후회할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친절과 위대함은 같은 것입니다. 친절함에는 용서하고 비판하지 않는 것이 포함됩니다.

오래전 자녀들이 아직 어렸을 때, 저희 가족은 가정의 밤 활동으로 영화를 보러 가기로 했습니다. 아들 하나와 아내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차에 타고 있었습니다. 날은 어둑했고, 문을 벌컥 열고 차로 달려오던 아들은 무언가를 실수로 걷어차고 말았는데, 아들은 그것이 현관에 있던 저희 고양이인 줄 알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아들과 바로 그 뒤에 있던 아내는 그것이 고양이가 아니라 화난 스컹크라는 사실을 확인받고 말았습니다! 저희 가족은 모두 다시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들과 아내는 스컹크 냄새를 없애는 확실한 치료법으로 알려진 토마토 주스로 샤워를 하고 머리를 감았습니다. 아들과 아내가 몸을 씻고 옷을 갈아입었을 즈음, 저희는 모두 냄새에 둔감해져서 영화를 보러 가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저희 가족이 영화관 뒤쪽에 앉자, 갑자기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씩 팝콘을 사러 나갔습니다. 그렇지만 돌아온 사람들은 아무도 저희 근처에 앉지 않았습니다.

저희 가족은 그 경험을 떠올리며 웃어넘겼지만, 만일 우리가 지은 모든 죄에서 냄새가 난다면 어떻겠습니까? 우리가 부정직과 탐욕, 시기와 교만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게 된다면 우리는 다른 이들에게 조금 더 사려 깊고 조심스럽게 행동할 것이며, 마찬가지로 그들도 우리가 삶에서 필요한 변화를 일으킬 때 그렇게 할 것입니다. 저는 사실 교회에서 담배 냄새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 변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분들에게는 우리의 따스한 포옹이 필요합니다.

러셀 엠 넬슨 회장님은 다음과 같이 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참되게 따르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그 사람이 다른 이들을 얼마나 동정 어린 마음으로 대하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바울은 에베소의 사람들에게 이렇게 적었습니다.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하라.”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우리는 하늘 아버지와 우리의 구주를 신뢰하고, 그분들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지 말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이의 불완전함을 온전히 아시며 모든 이를 완벽하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행복의 네 번째 특성은 영원한 관점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아버지의 계획은 영원까지 이어집니다. 우리는 지금 여기에만 집중하고 미래는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게리 비 사빈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