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네 인생을 하늘의 눈으로 보아라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15.

우리가 사랑이 많으신 하늘 아버지의 아들과 딸임을 기억하는 것이 우리의 행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사실을 알고 신뢰하면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수년 전, 교회 임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아내와 저는 벗겨진 머리 뒤편에 크고 화난 얼굴과 숫자 439를 문신한 덩치 큰 남성의 바로 뒤에 앉게 되었습니다.

비행기가 착륙한 뒤 저는 그분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실례지만, 선생님의 머리 뒤편에 새겨진 숫자의 의미를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화난 얼굴 문신에 대해서는 감히 물어보지도 못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그건 나요. 내가 누군지를 나타내는 거요. 219 구역은 내 구역이지요!”

실제 그분의 머리에 새겨진 숫자는 439였습니다. 그 숫자가 본인에게 그렇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그가 잘못된 숫자를 새긴 것에 저는 매우 놀랐습니다.

저는 이 사람의 정체성과 자존감이 갱단의 구역과 관련된 숫자에 근거를 둔다는 사실이 무척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 우락부락한 남성도 한때는 누군가의 어린 아들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소속감을 느끼는 것이 필요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값으로 산” 존재이기에,5 이 남성이 자신이 진정 누구이며 누구에게 속했는지를 알았다면 좋았을 것입니다.

영화 이집트 왕자에 나오는 노래에는 “네 인생을 하늘의 눈으로 보아라”라는 현명한 가사가 있습니다.6 우리의 신성한 혈통과 영원한 잠재력에 대한 지식이 우리 영혼 깊이 스며들 때, 우리는 삶이 배움과 성장의 목적으로 펼쳐지는 잠시 동안의 모험임을 “거울로 보는 것 같이 희미하”게나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게리 비 사빈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