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결코 넘어지지 아니할 확실한 기초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15.

몇 년 전 출장 가는 비행기에서 저는 네덜란드에서 온 한 남성 옆에 앉게 되었습니다. 젊은 시절 벨기에와 네덜란드에서 선교 사업을 했던 저는 그분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서로를 알아가던 중 그분은 “행복학 교수”라는 독특한 직업명이 적힌 명함을 제게 건네주었습니다.  저는 그의 놀라운 직업에 대해 언급하며 행복학 교수는 어떤 일을 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의미 있는 인간관계와 목표를 세우도록 도우며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을 가르친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정말 멋지군요. 그런데 그런 관계가 어떻게 하면 무덤 너머까지 이어질 수 있는지를 가르치거나 다른 영혼의 질문들에 대해 답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를테면, 삶의 목적은 무엇인지, 약점은 어떻게 극복하는지, 죽은 다음에는 어디로 가는지 같은 질문 말이죠.” 그는 그런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고 말했고, 저는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에 관해 그분과 나누었습니다.

오늘 저는 흥미로운 것은 많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적은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많은 사람이 놓치고 있는, 진정한 행복의 몇 가지 필수적인 윈리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앨마는 그 시대의 백성에게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이는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장차 임할 일이 많이 있으되, 보라, 그 모두보다 더욱 중요한 일이 한 가지 있음이니—이는 보라, 구속주가 사시며 자기 백성 가운데 오시는 때가 그리 멀지 아니하였음이니라.”

이 선언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대하고 준비하는 오늘날의 우리에게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제가 본 행복의 첫 번째 특성은, 예수 그리스도의 기초 위에 삶을 세우는 것이 우리 행복에 필수적이라는 것입니다. 이 기초는 “사람들이 그 위에 세우면 결코 넘어지지 아니할” 확실한 기초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삶에서 어떤 어려움이 오더라도 우리는 대비할 수 있습니다.

(게리 비 사빈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