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자라나는 세대의 귀에 성약의 백성의 음성이 울리게 하고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9.

이 얼마나 심각한 일입니까!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이 “조상들의 전통”으로만 그쳐서는 안 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믿는 자기만의 신앙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성약의 백성으로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자녀들의 마음에 그분과 성약을 맺고 지키고자 하는 소망을 심어 줄 수 있을까요?

제일 먼저, 니파이의 모범을 따를 수 있습니다. “또 우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기뻐하며 그리스도에 대하여 가르치며 그리스도에 대하여 예언하며 또 우리는 우리의 예언에 따라 기록하노니, 이는 우리의 자손들이 그들의 죄 사함을 위하여 무슨 근원을 바라보아야 할지 알게 하려 함이니라.” 니파이는 자녀들에게 그리스도에 대해 가르치고자 하는 끝없는 노력을 이야기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자라나는 세대의 귀에 성약의 백성의 음성이 울리게 하고, 예수님이 일요일에만 한정된 주제가 되지 않게 하고자 힘쓸 수 있습니다.

성약의 백성의 음성은 우리가 나누는 간증 속에 있고, 살아 있는 선지자의 말씀 속에 있으며, 경전 속에 강력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바로 그 음성에서 우리 자녀들은 예수님을 알게 되고 개인적인 질문의 답을 찾을 것입니다. 바로 그 음성에서 그들 스스로 그리스도의 교리를 배울 것이며, 바로 그 음성에서 소망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 음성은 평생 진리를 구하고 성약의 길에서 살아가도록 그들을 준비시킬 것입니다.

저는 러셀 엠 넬슨 회장님의 다음 권고를 좋아합니다.

“우리는 그의 말을 듣기 위해 어디로 향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경전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경전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 그분의 속죄의 중대성,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의 위대한 행복과 구속의 계획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에 몰두하는 것은 특히 점점 더 크게 격동하는 요즈음 같은 때에 영적 생존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그리스도의 말씀을 흡족히 취할 때, 그리스도의 말씀은 우리가 한 번도 예상하지 못했던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려 줍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말씀을 흡족히 취하고 그의 말을 듣는 일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무엇이든 여러분께 가장 효과적인 일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와서 나를 따르라』로 개인 경전 공부를 할 때 성신이 가르쳐 준 것을 나중에 가족과 모여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자녀들과 모여서 경전 구절 몇 개를 읽은 뒤, 그것을 나눌 기회를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 중에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과 가족들에게 알맞은 방법을 찾고, 매일 조금씩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주께서 보여 주신 방법으로 가르침』의 다음 통찰을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의 밤, 가족 경전 공부 시간, 복음에 관한 대화는 개별적으로 보았을 때 효과가 별로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작고 단순한 노력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누적된다면, 가끔 경험하게 되는 기념비적인 순간이나 획기적인 공과보다도 더 강력한 힘을 주고 더 큰 성장을 끌어낼 수 있다. … 그러므로 포기하지 않는다. 그리고 매번 무언가 대단한 성취를 이루어야 한다고 염려하지 않는다. 단지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잰 이 뉴먼 형제

본부 주일학교 회장단 제2보좌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