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예수 그리스도 위에 삶을 세우려면 땅을 깊이 파야

by 높은산 언덕위 2024. 1. 9.

얼마 전 제 사랑하는 친구는 집을 반석 위에 지은 현명한 사람의 비유에서 제가 알아차리지 못했던 것을 저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누가복음의 기록에 따르면, 현명한 사람은 주추를 놓을 때 땅을 “깊이 [팠]”습니다. 이는 무난하지도 간단하지도 않은, 노력이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우리 구속주의 반석, 즉 예수 그리스도 위에 삶을 세우려면 땅을 깊이 파야 합니다. 삶에서 불확실하거나 불필요한 것은 모두 없애고 그분을 찾을 때까지 계속해서 땅을 파야 합니다. 또한 자녀들에게 성스러운 의식과 성약을 통해 주님과 결속할 것을 가르쳐, 언젠가 분명 방해의 폭풍과 홍수가 닥칠 때 그들이 “[자신들이] 세워진 반석”이 있기에 흔들리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이런 힘은 저절로 생기지 않습니다. 이는 영적인 유산처럼 다음 세대로 전달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각자 반석을 발견할 때까지 땅을 파 내려가야 합니다.

몰몬경의 다른 기사에서도 이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베냐민 왕이 백성들에게 마지막 말씀을 전할 때, 백성들은 그의 말씀을 듣기 위해 가족 단위로 모였습니다. 베냐민 왕은 예수 그리스도를 강력히 증거했고, 사람들은 그의 간증에 깊이 감동하여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영이 우리 안에 … 큰 변화를 이루셨으므로 …

이에 우리는 기꺼이 우리 하나님과 성약을 맺어 우리의 남은 평생을 두고 그의 뜻을 행하[겠나이다.]”

혹자는 그처럼 깊이 개심한 부모를 둔 어린 자녀들이라면 결국 개심하여 성약을 맺게 될 것이라고 기대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인지는 기록되지 않았지만, 그 자녀들 중에는 부모들이 맺은 성약에 관심을 두지 않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몇 년 후 상황은 이러했습니다. “자라나는 세대 중 베냐민 왕이 그의 백성에게 말할 때, 어린아이여서 베냐민 왕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었던 자가 많더니, 그들이 그 조상들의 전통을 믿지 아니하니라.

그들은 죽은 자의 부활에 관한 말을 믿지 아니하고, 그리스도의 오심에 관해서도 믿지 아니하였느니라. …

이에 그들은 침례를 받으려 하지 아니하였고, 교회에 가입하려고도 아니하였더라. 또 그들은 그 신앙에 관하여는 별개의 백성이었[느니라.]”

잰 이 뉴먼 형제

본부 주일학교 회장단 제2보좌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