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침례·성찬·행복

항상 주님의 영이 우리와 함께 하도록

by 높은산 언덕위 2021. 6. 1.

성찬의 의식을 통해 성찬식은 교회에서 가장 성스럽고 중요한 모임이 됩니다. 이 모임은 모든 가족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유일한 안식일 모임입니다. 성찬뿐 아니라 이 모임의 모든 순서는 항상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와 가르침에 주의를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되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성찬식에 대해 생각하면 유타 주의 작은 마을에서 제가 집사에 성임되어 성찬 전달에 참여했던 때가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그 시절과 비교할 때, 오늘날 제가 여러 다른 와드에서 참석하는 성찬식은 크게 발전했습니다. 대체로, 회원들이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성찬을 축복하고 전달하며 취합니다. 필요한 행사를 포함하여 모임의 사회는 간결하고 품위 있으며, 말씀은 내용과 전달 면에서 영적입니다. 음악은 적절하며, 기도도 그렇습니다. 이것이 표준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제 어린 시절의 경험 이래로 크게 발전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종종 예외가 있습니다. 저는 일부 자라나는 세대들과 심지어 일부 성인들도 아직 이 모임의 중요성과 이 모임에서 유지해야 하는 개인적인 경건과 예배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자기를 더욱 온전히 지켜 세상에 물들지 아니하도록 나의 거룩한 날에 기도의 집에 가서 네 성찬을 바칠지어다.

“이는 진실로 이 날은 네 일을 쉬고 지극히 높으신 이에게 네 헌신을 바치도록 너희에게 정해진 날임이니라.”(교리와 성약 59:9~10)

이것은 약속이 있는 계명입니다. 우리는 매주 합당하게 성찬식에 참석함으로써 “항상 주님의 영이 우리와 함께 하도록”(교리와 성약 20:77) 하시겠다는 약속을 받을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바로 그 영이 우리 간증의 토대입니다. 그 영은 아버지와 아들을 증거하고, 우리가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하며, 우리를 진리로 인도합니다. 그 영은 인생 행로에서 우리를 안내하는 나침반입니다. 윌포드 우드럽 회장님은 이 성신의 은사가 “사람에게 부여될 수 있는 가장 큰 은사”라고 가르치셨습니다. (Deseret Weekly, 1889년 4월 6일, 451쪽).

(댈린 에이치 옥스, “성찬식과 성찬”, 리아호나, 2008년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