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겸손·교만·불평

땅과 돈보다도 더 많은 것을 예비해 두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2. 28.

에즈라 테이어는 오하이오 주 커틀랜드에 있는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의 농장에서 살면서 조셉 스미스 일세와 함께 일하라는 임무를 받았었다. 에즈라는 그 농장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그 땅에 대해 진 부채 일부를 갚도록 도움을 주었다. 그는 토머스 비 마쉬와 함께 미주리로 선교 사업을 나가라는 부름을 받자 교회 땅 중에서 자신에게 권리가 있다고 여긴 부분에 대한 증서를 요구했다.에즈라 테이어는 자신의 재산과 돈에 대해 염려하고 있었기에 토머스가 선교 사업을 나갈 준비가 되었을 때 그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토머스는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가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물었다.

계시에서 주님께서는 에즈라 테이어의 선교사 부름을 취소하시고 마쉬 형제에게 새로운 동반자를 지명해 주셨다. 그런 후 주님께서는 교만에 대해 경고하시고, 성도들에게 자신이 땅과 돈보다도 더 많은 것을 예비해 두었다고 가르치셨다.

주님께서 적절하다고 여기실 경우, 계명을 주시기도 하고 취소하시기도 한다.

  • 여호와께서 모세와 그의 백성에게 더 높은 율법을 주신 후, 이스라엘 자녀들이 모반하고 금송아지를 숭배하기 시작했다. 그러자 여호와께서는 그들에게 더 낮은 율법을 주셨다. 

  • 구주께서는 지상에서 성역을 베푸시는 동안 사도들에게 오직 유대인에게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셨다.구주께서 돌아가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베드로는 복음을 모든 나라 사람들에게 전파할 때가 되었다는 계시를 받았다.

  • 이 경륜의 시대에 주님께서는 일부 초기 성도들에게 복수 결혼을 시행하라고 명하셨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와 그 밖의 많은 교회 지도자들은 이 계명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것에 순종했다. 수년이 지난 후, 계시를 받은 윌포드 우드럽 회장이 성명서를 발표했으며, 1890년 10월 6일에 교회는 그것을 권위 있고 구속력 있는 것으로 받아들였다. 결국 교회에서는 복수 결혼이 종료되었다.

교리와 성약 56:8~11

8 그리고 또,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의 종 에즈라 테이어는 자신의 교만과 자신의 이기심을 회개하고 그가 살고 있는 곳에 관하여 내가 그에게 준 이전의 명령에 순종해야만 하느니라.

9 만일 그가 이를 행하려 하면, 땅을 분할하지 말아야 할 것이므로 그는 여전히 미주리 땅으로 가도록 지명되리라.

10 그렇지 아니하면, 그는 자기가 지불한 돈을 받고 그 곳을 떠날지며, 나의 교회로부터 끊어버림을 당할지니라. 만군의 주 하나님이 이르노라.

11 천지가 없어질지라도 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리라.

다행히도 에즈라는 회개를 했으며, 7개월이 지난 후에는 토머스 비 마쉬와 함께 선교사로 봉사하도록 다시 부름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