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냉담,무지의 광야를 헤매는 자녀와 형제자매들을 위해 사랑의 원정을 떠나자

by 높은산 언덕위 2019. 10. 1.


하나님께서 그분의 은사 중 일부를 모든 필멸의 자녀에게 주셨지만 율법에 대한 순종을 강요하지는 않으시는 것처럼, 자녀들이 부모가 요구하는 것을 모두 준행하지 않을지라도 집이나 음식 같은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명한 부모들은 전지전능하고 사랑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자녀를 위해 율법과 계명을 주신 본을 따라 자녀에게 주는 부모의 선물 중 일부에 조건을 답니다.

술이나 마약을 하는 등 기대에 어긋나는 자녀를 둔 부모는 정말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는 것입니다. 부모의 사랑으로 집에 술이나 마약을 두거나 취하는 것을 허용할 것인가, 아니면 법률에 따라, 또는 비행 정도에 따라, 또는 다른 자녀들을 위해 그것을 금지할 것인가?

이보다 더 심각한 문제를 논하자면 동거를 하는 자녀에게 결혼 밖에서 맺는 성 관계의 심각성을 이유로 이 자녀를 모든 가족관계에서 제외시켜 전면적인 가족의 반대를 느끼게 할 것인가, 또는 부모의 사랑으로 동거 사실을 모르는 체 할 것인가? 저는 이 양 극단의 예를 모두 보았는데, 두 방법 모두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로서 어디까지 선을 그어야 할까요? 이런 문제는 주님께서 주시는 영감에 따라 부모의 지혜로 해결해야 합니다. 자녀를 양육하고 가정을 이끄는 일만큼 부모에게 하늘의 인도가 필요한 일은 없습니다. 또한 그만큼 하늘의 도움을 잘 받을 수 있는 일도 없습니다. 이것은 영원한 일입니다.

이런 문제로 씨름을 하는 부모들은 잃어버린 양을 찾기 위해 아흔 아홉 마리의 양을 두고 광야로 나가야 한다고 가르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님은 “ 냉담, 또는 무지의 광야를 헤매는 우리의 형제자매들을 구하기 위해 떠나는 사랑의 원정”을 요구하셨습니다. 그렇게 자녀를 가르치는 일은 꾸준히 해야 합니다. 애정 어린 마음으로 염려하고, 계속해서 애정 어린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댈린 에이치 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