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세상과는 뚜렷하게 다르다는 점이 비난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9. 24.


여러 해 전, 저는 어느 낯선 사람의 전화를 받으면서 모성을 옹호하기 위해 무슨 말을 해야 할지를 간구했던 적이 있습니다.

전화를 건 사람은 이렇게 물었습니다. “당신이 대가족의 어머니인 닐 메리엇 맞나요?

저는 행복한 목소리로 “네!” 라고 대답하며 뭔가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전화기너머로 딱딱거리던 그녀의 말을 저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렇게 인구 과다인 세상에 아이들을 데려온 당신에게 정말 화가 나는군요!”

저는 말을 더듬으며 “아, 무슨 말인지 알겠습니다.” 하고 대답했습니다.

그녀는 “아뇨, 당신은 이해 못해요!”라고 받아쳤습니다.

저는 작은 소리로 “그런지도 모르죠.”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되기로 한 저의 결정이 미련하다며 호통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가 목소리를 높이는 동안 저는 기도로 도움을 청하기 시작했고, 한 가지 온화한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주님은 이 사람에게 뭐라고 하실까?” 그러자 저는 제 입장이 당당하다고 느꼈고 예수 그리스도를 떠올리며 용기를 얻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제가 엄마라는 사실이 기뻐요. 장담하겠는데, 저는 제 힘껏 가능한 한 모든 노력을 다 해서 우리 아이들이 이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드는 사람들로 자라게 할겁니다.”

그녀는 “흥, 제발 그러길 바라요!”라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대단한 사건은 아니었습니다.

세상과는 뚜렷하게 다르다는 점이 비난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만, 우리는 세상의 반응이 어떠하든 영원한 원리 위에 굳게 서서 이를 증거해야 합니다.(2016-04,닐 에프 매리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