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우리의 신앙이 시험과 도전을 받지만,신앙의 강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3. 21.


최근에 비행기를 탔을 때, 그 비행기 조종사는 비행기가 하강하면서 난기류를 통과할 것이므로 모든 승객은 좌석 벨트를 안전하게 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예상대로 정말 사나운 난기류를 만났습니다. 제 뒤쪽 두 번째 줄에서 통로 맞은편에 앉아 있던 한 부인은 공포에 질려 있었는데, 비행기가 위아래로 무섭게 흔들릴 때마다 크게 비명을 질렀습니다. 남편이 진정시키려 했으나 허사였습니다. 난기류 구간을 다 통과할 때까지 히스테리에 가까운 부인의 비명이 이어졌지만 결국 비행기는 안전하게 착륙했습니다. 부인이 불안에 떨고 있는 동안 저는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두려움의 해독제는 신앙이기에, 저는 부인의 신앙을 강하게 해 줄 수 있다면 좋을 텐데 하고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

그 후, 승객들이 비행기에서 내릴 때 부인의 남편은 제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제 아내가 너무 무서워했지요. 아내를 안심시키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넬슨 장로님이 이 비행기에 계시니 걱정하지 말라는 말을 해 주는 것밖에는 없었습니다.”

그 비행기에 제가 있다는 것이 그 부인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었는지는 확실치 않으나 지상 생활에서 부딪히는 현실 중 하나는 우리의 신앙이 시험과 도전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그런 시험은 생과 사를 좌우할 듯한 일에 직면할 때 오기도 합니다. 그 공포에 휩싸인 부인에게는 격렬하게 흔들리던 비행기가 자신의 신앙의 강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2014-04,,십이사도 정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