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이 세상에는 커다란 기쁨이 있는가 하면 크나큰 고통도 있습니다. 교회 회원들도 그러한 기쁨과 고통을 맛봅니다. 두 가지 모두가 구원의 계획에 속해

by 높은산 언덕위 2018. 10. 22.


제 친 조부모님에게는 자녀가 둘이 있었는데, 바로 제 아버지와 고모이십니다. 아버지는 하와이에서 선교 사업과 군복무를 마치셨고, 1946년에 다시 그 섬으로 돌아가서 직업을 찾고 가정을 꾸리셨습니다. 조부모님은 고모님과 마찬가지로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사셨습니다. 고모님은 1946년에 결혼을 하셨고 4년 후에 첫 출산을 하셨습니다. 딸이 첫 아이를 출산할 때 부모는 참으로 특별한 기분을 느낍니다. 게다가 고모님은 조부모님께 하나밖에 없는 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때 아무도 고모님이 쌍둥이를 임신한 사실을 몰랐습니다. 슬프게도, 분만하는 도중에 고모와 쌍둥이 아기 모두가 목숨을 잃었습니다.

조부모님은 가슴이 미어지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슬픔 중에도 그분들은 즉시 주님과 그분께서 성취하신 속죄에 마음을 돌렸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났고 누구를 원망할지 고민하는 대신에 그분들은 의로운 삶을 사는 데 집중하셨습니다. 조부모님은 절대 부자가 아니셨습니다. 사회 지도층도 아니었고 교회에서 높은 직책을 받아본 적도 없으셨습니다. 그분들은 그저 신실한 후기 성도이셨습니다.

1956년에 은퇴하신 조부모님은 유일하게 남은 자손과 함께 하기 위해 하와이로 이사하셨습니다. 그 후로 수십 년 동안 그분들은 가족을 사랑하고 교회에서 봉사하셨습니다. 무엇보다 서로 함께하는 것을 즐거워하셨습니다. 두 분은 떨어져 지내는 것을 몹시 싫어하셔서 누구든 먼저 세상을 떠나는 사람이 한시라도 빨리 다시 만날 방법을 찾자는 말까지 하셨습니다. 결혼 65주년이 지나고 90세 생일을 앞 둔 어느 날, 두 분은 자연적인 이유로 몇 시간 사이에 나란히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당시에 그분들의 감독으로 봉사하던 제가 합동 장례식을 주관했습니다.

저희 아트 할아버지와 루 할머니가 보여 주신 신앙심, 특별히 고난을 겪으면서 보여 주신 그 신앙은 4대에 걸쳐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그분들의 아들(제 아버지)과 제 어머니에게 직접적이고 뿌리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부모님의 막내딸이 출산 후 합병증을 얻어 세상을 떠났을 때, 그 힘이 발휘되었습니다. 출산하고 나서 열흘이 지난 후에 10일이 지난 아기와 여덟 살배기 아이를 포함하여 모두 네 자녀를 뒤로 하고 막내 여동생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때 여동생은 서른여덟 살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전 세대에서 보았던 모범에 따라 부모님은 주저 없이 주님께 향하고 위안을 구했습니다.

이 세상에는 커다란 기쁨이 있는가 하면 크나큰 고통도 있습니다. 교회 회원들도 그러한 기쁨과 고통을 맛봅니다. 두 가지 모두가 구원의 계획에 속해 있습니다(20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