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때때로 이것은 우리가 머리로 알고 있는 것과 실제로 행하는 것 사이의 거리거나, 우리가 목표하는 것과 실제로 성취하는 것 사이의 차이입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8. 10. 13.


수 년 전에 저는 영국 런던에 사는 친한 친구들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튜브”라고 불리는 지하철을 타고 다녔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자주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왕래가 잦은 지하철 역에는 위험을 경고하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열차가 들어오면 사람들에게 뒤로 물러서야 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불이 깜박거립니다. 열차와 승강장 사이의 간격을 조심하라는 표지판도 있습니다. 이 표지판에는 “발 밑의 벌어진 간격을 주의하십시오”라고 씌어 있습니다. 이 표지판은 사람들에게 발이 빠지거나 물건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알려 줍니다. 그 사이로 물건을 떨어뜨리면 열차 밑으로 들어가서 찾을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경고 표지판은 꼭 필요한 것으로, 사람들에게 매우 실질적인 위험을 경고합니다. 안전을 위해 사람들은 “발 밑 간격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의 삶에 이와 같이 벌어진 간격이 있습니다. 때때로 이것은 우리가 머리로 알고 있는 것과 실제로 행하는 것 사이의 거리거나, 우리가 목표하는 것과 실제로 성취하는 것 사이의 차이입니다. 이와 같은 삶의 거리와 간격은 우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 수단이 될 수도 있지만, 이를 무시할 경우에는 우리를 넘어지게 하는 삶의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2009,10,바바라 톰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