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사이야서 28:11~20.“ 기록 번역” : "림하이 백성들은 모사이야에게‘… 금속판에 새겨져 있’(모사이야서 21:27)던 기록을 가져왔다. 모사이야는 활 모양의 두 테에 박힌 돌 두 개를’(모사이야서 28:13)사용하여 이 기록을 번역하였는데 이것은 야렛인의 기록이었다. 이 기록을 번역할 때 모사이야는 백성들에게 보여 주지 못하였고, 주님이 금지하신 이 특별한 부분은 주님이 십자가에 매달린 이후에야 밝혀졌다. 야렛의 형제에게 주어진 이 신성한 계시는 다른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니파이인에게는 예수님의 부활 이후까지도 금지되어 있었다.[앨마서 63:12 참조] 구주가 니파이인에게 나타나신 이후에 야렛의 형제의 시현이 니파이인에게 계시되었다. 모로나이는 이더서를 요약한 후에 그의 기록에 야렛 동생의 시현을 베껴 썼다. 그러나 이 시현이 ‘이방인들이 그들의 죄악을 회개하여 주 앞에 정결하게 되는 날까지’(이더서 4:6) 즉 사악한 시기에 이방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니파이후서 27:8 참조], 모로나이는 주님의 명을 좇아 이 시현에 있는 많은 것들과 야렛의 형제가 가지고 있는 똑같은 ‘보석 두 개’-‘해석기’를 봉하였다. 그래서 오늘날의 우리는 야렛의 형제이 기록하여 봉하고 다시 모로나이가 봉한 그 기사를 모두 가지고 있지는 않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기록의 이 부분을 번역하지 말도록 금지당했다. 그래서 우리는‘적은 부분’(제3니파이 26:8~11)밖에 받지 못하였다." (몰몬경 학생교재 종교 121-122)
“조셉 스미스는‘가슴판’과 몰몬경 판과 함께 우림과 둠밈을 받았는데 그것은 고대 기록을 번역할 도구로서 모로나이가 감추어 둔 것으로 마지막 날에 나온 것입니다. 그 우림과 둠밈은 야렛 동생에게 주어졌습니다.(교성 17:1)”(조셉 필딩 스미스, 복음 질문에 대한 대답, 1:16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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