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성신·계시

성신을 받을 것이라

by 높은산 언덕위 2016. 3. 20.

니파이후서 31:13.“ 성신을 받을 것이라” : “이제, 내가 증명할 수는 없을지 모르나 참된 것으로 믿고 있는 것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 교회에는 성신의 나타나심을 받아보지 못한 회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그들은 진리에 따르는 생활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성신은 깨끗하지 않은 성전 또는 불순종하는 성전에는 거하지 않으십니다. 성신은 하나님의 계명을 순종하고 지키기를 꺼리는 사람, 또는 고의로 계명을 범하는 사람에게는 거하지 않으십니다. 그 같은 영혼에는 성신의 영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 같은 큰 은사는 오직 겸손과 신앙과 순종을 통하여서만 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교회 회원들이 성신의 인도하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교활하고 간교한 자가 와서 진실이 아닌 것을 가르칠 것이고, 신앙을 지키는 자들에게 약속된 인도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분별력을 잃게 되어 그릇된 길로 인도될 것입니다. 주님의 계명에 대한 우리의 충실함과 순종에 따라 우리는 성신에게서 오는 영을 깨우치는 가르침을 갖게 됩니다.

“우리가 불순종하고 우리의 생각이 하나님의 왕국에 있지 않고 세상적인 것에 있을 때, 성신의 나타나심을 우리는 받지 못하게 됩니다. 신회의 일원을 동반자로 갖는다는 것이 얼마나 큰 특권인지를 생각해 보셨습니까? 이것을 그 같은 방법으로 생각해 보았습니까? 우리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계명을 지킨다는 것은 곧 우리의 특권입니다.”(조셉 필딩 스미스, “우리는 이 세상에 시련과 시험 받으며 증명되기 위해 왔습니다.”, 브리검 영 대학교, 올해의 말씀, 1961년 10월 25일, 4~5쪽)


니파이후서 31:13~17.“ 불과 성신의 침례” : "니파이는 두 종류의 침례에 대하여 기록했다.(니파이후서 31:13 참조) 하나는 아론 신권의 열쇠로 집행될 수 있는 물의 침례였으며, 다른 하나는 멜기세덱 신권의 열쇠로 집행될 수 있는 불 또는 성신의 침례였다. 브루스 알 맥콩키 장로는 이 불의 침례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보혜사(제3니파이 27:19~21)이신, 성신의 능력으로 더러운 것, 가증한 것, 육욕적인 것, 감각적인 것 및 온갖 악한 것들은 회개한 영혼으로부터 불처럼 타 없어진다. 깨끗함을 입은 사람은 문자 그대로 성신의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모사이야서 27:24~26)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불과 성신의 침례는 성신을 받는 것에 덧붙여 오는 것이 아니라, 침례 시의 안수에 의해 주어지는 은사를 실제로 받는 것이다. 주님은 ‘죄 사함’은‘불에 의한 참으로, 성신에 의한’것이라고 말씀하고 계신다.(교성 19:31; 니파이후서 31:17) 불의 침례를 받는 자는‘불로 채워짐같이 충만하게’(힐라맨서 5:45) 된다.”(브루스 알 맥콩키, 몰몬 교리, 73쪽)

주) 천사의 방언' (니후32:2~3) "너희가 성신을 받은 후에는 천사의 방언으로 말할 수 있으리라고 내가 너희에게 이른 것을 너희가 기억하지 못하느냐? 또 이제 성신으로 말미암지 않고서 너희가 어찌 천사의 방언으로 말할 수 있으리요? 천사들은 성신의 권능으로 말하나니, 그러므로 그들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말하는도다. 이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그리스도의 말씀을 흡족히 취하라 하였노니, 이는 보라, 그리스도의 말씀은 너희가 무엇을 행하여야 할지 모든 것을 너희에게 일러 주심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