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성신·계시

성신의 은사

by 높은산 언덕위 2016. 3. 20.

니파이후서 31:12. 성신의 은사 :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예지의 인간은 하나님이 소유하신 모든 유기 기관, 성품, 감각, 감정, 사랑 등을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상태로나, 낱말의 종속적인 의미로나 인간이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이같은 속성은 태아 때부터 생겨나, 점차로 개발되는 것이다. 그러한 것은 새싹과도 비슷하여 점차 자라 꽃이 피고 열매를 맺게 된다.

성신의 은사는 이 모든 기관 또는 성품에 적용된다. 이것은 모든 지적인 기능을 활발히 해주고, 모든 자연스러운 감정을 자라게 하고 확장시키며 순환시켜 준다. 그리고 지혜의 은사로써 본성들을 합법적으로 사용하도록 적용한다. 이것은 모든 종류의 훌륭한 연민, 기쁨, 취향, 감정 및 애정을 고취시키고 발전시키며, 숙성케 한다. 이것은 덕, 친절, 선, 부드러움, 인자함, 그리고 사랑을 고취시켜 준다. 이것은 인간의 아름다움, 형태 그리고 형상을 키워 준다. 이것은 건강, 정기 활력 그리고 사회적인 감정을 단련시킨다. 이것은 신체적 및 지적인 인간의 모든 기능에 활력을 준다. 이것은 신경계를 강하게 해주고 생기를 준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뼈에 골수요 가슴에 기쁨이며 눈에 빛이요 귀에 음악이며 온 몸에 생명인 것이다.”(팔리 피 프랫, 신학의 열쇠, 6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