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교만과 배도 그리고 성적으로 매우 타락된 시대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불의한 교만은 때때로 영의 큰 죄로 불리는데 바로 루시퍼가 범한 죄였습니다.(이사야 14:12~14)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내 자리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앉으리라.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가 지극히 높은 이와 같아지리라 하는 도다엔 엘돈 태너회장님은 세상의 칭찬을 구하는 것이 모든 죄의 근원이 됨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망각한 자가 그의 동료 그룹에게 환심을 사기를 원하며 그들의 칭찬을 받기를 더 좋아하는 경우에 우리는 이러한 본보기를 종종 발견하곤 합니다. 흔히 성공에 집착하고 사람들로부터 칭찬 받기를 더 좋아하는 운동 선수들은 하나님에 대한 자신의 의무와 하나님을 인정하는 중요성을 망각하며, 그 결과 길을 잃어 버리게 됩니다. 이 원리는 정치인, 친목회 회원, 교수, 실업인 등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사람의 칭찬과 인기를 얻으려는 욕망이 행동을 지배할 때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이같은 유혹을 이기지 못하기 때문에 자기가 단지 인사를 받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할 때 자신의 인격을 낮추고 있음을 발견합니다.만일 개인이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기보다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일에 더 관심을 기울인다면 그는 사탄이 겪었던 것과 똑같은 해를 입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경우에 사람의 칭찬을 구하는 것도 틀림없이 인간에게 이로운 것이 되지 아니하고 해로운 것이 되기 때문이며, 또한 그들은

영원하고 유익한 일을 행하지 아니하고 사리를 꾀하는 임시적인 일을 행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칭찬을 받을 때 더할 나위 없는 만족감을 갖게 됩니다. 이는 우리가 그 칭찬이 정당한 것이며,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존경심은 영원히 지속되리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에 비해 사람의 칭찬은 덧없고 가장 큰 실망을 안겨 줄 뿐입니다.

 

몰몬경에 나오는 선지자 야곱은 교만, 부에 대한 사랑, 불순결은 슬픈 죄이며 반드시 피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에즈라 태프트 벤슨 회장님은 “이 세대의 가장 심각한 죄는 성적 부도덕입니다. 라고 하였으며 ,앞에 말한 선지자 야곱은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면전에서 부끄럽다고 말한 죄들은 그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졌고, 성적으로 부도덕했으며, 교만하였고, 불의하게 부를 추구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죄들 중 가장 심각한 죄는 바로 몰몬경에 나오는 앨마의 작은아들 코리앤톤이 범한 죄였습니다.“또 이것이 모두가 아니라, 내 아들아. 너는 나를 비통하게 하는 일을 하였나니, 이는 네가 네 직무를 저버리고, 창녀 이사벨을 따라, 레이맨인들의 경계 가운데 있는 시론 땅으로 건너갔음이니라. 참으로 그는 많은 자들의 마음을 빼앗았으나, 내 아들아, 그것이 네게 변명이 될 수 없었느니라. 너는 네게 맡겨진 직무에 전념하였어야 했느니라. 내 아들아, 이러한 일은 주가 보시기에 가증한 일이라, 참으로 무죄한 피를 흘리거나 성신을 부인하는 일을 제외하고는 모든 죄 중에 가장 가증한 일인 줄을 네가 알지 못하느냐?”몰몬경의 선지자 앨마는 복음 전도하러 보낸 아들이 자신의 소임을 잊어버리고 창녀를 따라간 사실에 대하여 슬퍼하며 이는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일이나 성신을 부인하는 것처럼 아주 가증한 일임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우리의 근본을 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왔으며, 왜 이곳 지상에 와서 살며, 그리고 죽으면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우리 인생의 목적에 대해서 무지하며,이 지상에서의 삶이 전부인양 먹고 마시고 타락한 생활에 빠져듭니다. 그것은 동서고금이나 심지어 몰몬경 시대에도 좀 번성하고 축복이 주어지면 사람들은 하나님을 잊어 버리고 배도와 타락의 길에 접어듭니다.

오늘날의 과학의 발전과 물질적인 풍요가 이러한 삶을 부추기고 더 쉽게 빠져들게 합니다.

있을 때 잘하라는 말처럼 우리가 축복의 주기에 들어 왔을 때 겸손하고 베푸는 생활을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더욱더 많은 축복을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몰몬경에 보면 그 백성들에게 똑 같은 주기가 여러 번 반복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축복과 번영의 시대, 교만과 배도와 타락의 시대, 그리고 저주와 치심을 당하는 시대,겸손과 회개의 시대,그리고 다시 축복과 번영의 시대로 돌아오는 주기입니다.지금 이 시대는 그 중 교만과 배도와 타락의 시대이며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했던 원인처럼 성적으로 매우 타락된 시대입니다.우리가 겸손하여 회개하지 않으면 반드시 저주와 치심을 당하는 시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