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경험과 유익을 주기 위함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8.

하나님은 우리의 통치자이시고 창조자이시며또한 우리의 아버지이시며,“모든 인간은 문자 그대로 하나님의 아들과 딸입니다.인간은 하나님 아버지에게서 영으로 태어 났습니다우리는 육신을 입어 지상으로 오기 전에 아버지의 영원하신 집에서 성장했습니다.”지상에서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모두 하늘에서 영의 형제요,자매였으며,우리의 하나님 아버지에게서 최초로 태어난 영은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교리와 성약 93:21) 그리하여 그분은 우리의 맏형이 됩니다우리의 하늘 부모는 비록 부활한 몸이기는 하지만 우리의 영은 그분들과 닮았으며우리는 그분들과 같은 신성한 자질을 키울 수 있는 위대한 능력을 상속 받았습니다. 이것은 우리 교회가 가지고 있는 교리중의 하나인데 우리가 하려고만 한다면 우리도 그분들과 같이 완전에 가깝도록 발전할 수 있습니다.어린 자녀가 점점 자라 청년이 되고 성인이 되고 결혼하여 독립하는 것처럼 영의 자녀인 우리도 지혜에 지혜를 더하고 말씀에 말씀을 더하는 방법으로 영원한 진보를 하게 되고 결국에는 아버지와 같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늘 나라에 사는 동안 이미 우리의 개성과 재능을 발전시켰습니다.

몰몬경에 보면 우리에게 선지자들은 그들이 하늘에서 영으로 존재할 때부터 지상에서 지도자가 되기 위해 스스로 준비하였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앨마서 13:1~3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육신을 입고 태어나기 전에 그들을 지상에서 지도자가 되도록 예임하셨는데예수와 아담과 아브라함은 이러한 지도자들 중의 일부입니다.(아브라함서 3:22~23) 조셉 스미스는 지상의 교회에서 성도들을 인도하도록 부름 받은 모든 사람들은 이미 전세에서 예임되었다고 가르쳤습니다그러나 그들에게는 지상에서 부름을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자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하늘에서 모두가 다 같지는 않았고 각각 다른 재능과 능력을 받았으며,지상에서도 각각 다른 부름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이미 잊어버린 사실,이 지상에 오기 전에 우리는 누구였으며 어떠한 일을 행했는지 알고 계십니다.그분은 우리 각자에게 개인적으로 필요한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우리가 태어날 때와 장소를 선택해 주셨으며 우리는 자신이 받은 개인적인 재능과 개성을 최대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에게 무엇을 하라고 강요하시지는 않습니다.우리는 그분에게 순종하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능히 이룰 수 있는 기회도 상실하게 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의 부모는 지상의 어느 곳보다 더욱 영광스럽고 아름다운 하늘 집을 주셨습니다우리는 그곳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그분들은 우리가 당분간 그분들을 떠나 멀리 있지 않으면 어느 한계점 이상으로 발전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아셨습니다그분들은 우리들이 하나님과 같은 자질을 갖기를 원하셨으며,그렇게 되기 위해서 우리는 하늘 집을 떠나 시험 받고 경험을 얻어야만 했었습니다.우리는 악을 극복하고 선을 택해야 했으며 우리의 영은 육신을 입어야만 했었습니다.우리의 영은 죽음과 동시에 육신을 떠나고부활할 때 그 육신과 다시 결합되어 집니다.우리도 부활한 후에 하늘 부모처럼 불멸의 몸을 갖게 될 것입니다우리가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시험을 이기면 우리의 하늘 부모가 받으셨던 완전한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93:30~34)

우리는 하늘에서 더 발전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인간의 진보를 위한 계획을 제시하기 위해 천국 회의를 여셨는데,우리가 그분의 계획을 따른다면 우리는 그분과 같이 될 수 있으며,부활한 육신을 갖게 되고하늘과 지상의 모든 권능을 갖게 되며또한 우리도 하늘 부모가 되어 그분과 같이 영의 자녀를 갖게 된다는 것을(교리와 성약 132:19~20 참조압니다.

우리는 또한 그분이 우리가 시험 받을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지구를 만드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아브라함서 3:24~26) 휘장이 우리의 기억을 가리어서 우리는 하늘 집을 기억할 수 없게 되었으나,그것은 선과 악을 선택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것이었습니다.우리에게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기억은 없습니다.

우리가 그분에게 순종하게 된 것은 그분에 대한 우리의 신앙 때문이지 지식이나 기억 때문이 아닙니다우리는 또한 천국 회의에서 우리의 진보의 목적에 대해서그리고 충만한 기쁨을 가지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배웠으며,아버지의 모든 자녀가 충만한 기쁨을 받아들이기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사실도 배웠습니다.우리들 중에는 미혹되어 다른 길을 택하고 길을 잃게 될 사람도 있을 것이며,우리 모두가 삶에서 많은 시련 즉 질병낙담고통사망을 겪게 될 것이라는 사실도 배웠습니다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것들이 우리에게 경험과 유익을 주기 위한 것임을 알고 있으며,(교리와 성약 122:7) 우리가 이러한 시련을 허용할 때 이것은 우리를 그르치기보다는 오히려 우리를 정화시켜 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그것은 우리에게 인내와 자애를 가르쳐 줄 것입니다.이 회의에서 우리는 또한 우리의 연약함 때문에 우리 모두가 죄를 범하게 된다는 것을 배웠고,또한 우리는 우리의 죄를 극복하고부활함으로써 사망을 이길 구주가 보내지리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우리가 그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의 모범을 따른다면 우리는 승영에 이르고하늘에 계신 부모처럼 될 것이며 충만한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가 참된 주님의 교회임을 간증드립니다.


'기타 > 我聲高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요하고 세미한 음성   (0) 2015.12.29
예레미아의 불길한 예언  (0) 2015.12.29
경험과 유익을 얻기 위해 주어진 인생  (0) 2015.12.28
영생의 도둑   (0) 2015.12.24
사랑과 희생   (0) 2015.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