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영생의 도둑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4.


복음의 의미에서 회개는 타락한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한 방법이며,죄인이 하나님과 화합 할 수 있게 해주는 자비의 계획입니다그것은 모든 사람이 죄인으로서 공의의 손아귀로부터 벗어나 영원히 자비의 품에 안기게 해주는 길입니다.속죄가 없었다면,회개의 교리는 아무런 목적도 없을 것이며 어떤 영혼도 구원하지 못할 것입니다.구원은 속죄로 인하여 오며 회개하는 자를 위한 것입니다.

교회 회원이 아니었던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그는 세상적인 방법으로 살아가는 데서 쾌락을 찾는 퇴폐한 늙은 불량배였습니다.입에는 항상 담배가 물려 있었으며 호흡에서는 술 냄새가 풍겼고 욕설과 음담패설이 그의 입을 더렵혔습니다.그의 도덕적인 상태는 별로 기대할 것이 없었습니다.“그의 아내는 교회 회원으로서,그녀가 처한 상황에서는 충실할 수 있는 만큼 충실했습니다하루는 그녀가 남편에게 말했습니다.‘당신은 교회가 참되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왜 침례를 안 받으려 하죠?’그가 대답했습니다.‘물론 교회가 참되다는 것을 알지하지만 교회에 들어가기 위해 내 습관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없소.나는 지금 이대로 사는 게 좋소.그는 그렇게 살다 죽었습니다.

해롤드 비 리라는 분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실수를 저질렀다면오늘을 여러분의 생애에서 변화의 첫날이 되게 하십시오이제까지 해 온 옳지 않은 일에서 돌아서십시오하나님의 모든 계명 가운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오늘 지키기에 가장 큰 어려움이 있는 계명입니다그것이 부정직에 관한 것이든순결에 관한 것이든위증즉 사실을 말하지 않는 것이든오늘은여러분이 그러한 약점을 극복할 수 있을 때까지 해야 할그 일을 시작하는 날입니다그 일이 이루어지면다음에는 여러분이 그 다음으로 지키기에 가장 어려운 것을 시작하십시오그것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킴으로써 여러분을 성결케 하는 길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으로 부터 오는 모든 특권과 축복을 받을 수는 있지만육욕유혹,언어하나님께서 금하신 것에 빠지는 것 등을 이겨 내는 방법을 배우기까지는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인간은 이 생애 에서나 다음 세계에서 이것들을 이겨 내야만 합니다그렇지만 이 생애는 인간이 회개를 하는 때입니다우리 중에 누구라도 육욕의 타락을 이기지 못하고 무덤에 들어가서 모든 죄와 사악한 것들을 버리겠다는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그들은 우리와 함께 있을 것입니다그들은 육체로부터 분리될 때 영혼과 함께할 것입니다.

“저는 어떠한 남성이나 여성도 죽은 후 십 년에 걸쳐 할 수 있는 것을 이 지상에서 하나님의 율법에 따르면일 년만에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영혼은 단지 회개하고 변화될 수 있지만훗날 육체와의 싸움을 치루어야 할 것입니다.육체와 영이 하나로 묶여 있을 때 이겨 내고 주님께 봉사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인간이 보다 유연하고 가능성이 강한 때는 바로 이 때입니다인간이 유연할 때에는 굳어졌을 때보다 변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이 생애는 회개할 때입니다그것이 바로 첫 번째 부활이 있은 후 마지막 무리가 나아올 준비가 될 때까지 천년이 걸린다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그들에게는 지난날에 했어야 하는 것을 하는 데 천 년이 걸리지만이 생애에서는 인생 60년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의롭게 살다 죽은 자들이 평온 속에 거하리라고 인정하지만우리가 이 생을 마치고 이 육체를 떠나면육체가 없으면 전혀 할 수 없는 많은 것을 하고 싶어할 것입니다.우리는 큰 불편을 느끼게 되어 육체를 갈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육체와 하루 빨리 재결합되도록 기도를 할 것입니다그때에 우리는 육체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이점인가를 알게 될 것입니다.우리가 우리 자신을 얼마나 극복하고 완성하는가에 의해우리의 영이 육신으로부터 분리되는 속박의 기간을 장기화하게 되거나 아니면그 기간을 줄이게 된다는 것입니다.즉 우리가 육신을 입고 사는 이 지상 생활 동안에 회개를 미루고 복음을 받아 들이는 것을 미루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질 수 있는 영생의 기회를 도둑질하는 것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BC 35년경몰몬경에 나오는 인디언의 한 조상 중에 심히 큰부로 인하여 마음이 교만해져서 ,그들이 가난한자를 학대하고,주린자에게 그들의 음식을 주지 아니하고,벗은 자에게 그들의 옷을 주지 아니하고,그들의 겸손한 형제들의 뺨을 치며,거룩한 것을 조롱하고 예언과 계시의 영을 부인하며살인하며약탈하며거짓말하며,도적질하며,간음을 범하며,큰 다툼을 일으키다가 결국 멸망 하였습니다재림을 준비해야 하는 이 시대 세상의 형국이 주님께서 초림하시기 직전의 미대륙의 고대 인디언들의 모습과 흡사합니다회개를 미루고 복음을 받아 들이는 것을 미루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