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예수 ·속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3.

예수님께서 부활하신지 40일 후에 그분과 그분의 사도들은 감람산에 함께 모였고 그분은 사도들에게 지시하신 후하늘로 오르셨습니다사도들이 하늘을 쳐다보고 있을 때 두 천사가 그들 곁에 서서 이렇게 말했습니다“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을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사도행전 1:11) 그때부터 현재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그분의 재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예수님이 지상에 다시 오실 때에는 권세와 영광 중에 오실 것이며,그때에는 사악한 자는 멸망되어 지상은 깨끗하게 될 것이며,썩어질 모든 것들은 소멸되고 땅은 불로 태워져 깨끗하게 될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101:24-25)
그리고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그분은 모든 백성을 심판하실 것이며의로운 자와 사악한 자를 구별하실 것입니다.(마태복음 25:31-46) 계시자 요한은 이 심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 자는 영혼들과…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노릇하니”사악한 자들은“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요한계시록 20:4-5; 교리와 성약 88:95-98 )그리고 예수님께서 지상을 다스릴 천년 기간인 복천년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오십니다.이 시대가 시작되면의로운 자는 예수님께서 오실 때 그분을 만나기 위하여 나아올 것이며,그분의 오심은 복천년의 통치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저희 교회의 선지자셨던 브리감 영은 말씀하시길 “복천년 동안에는 하나님의 왕국이 지상에 권세와 영광과 완전한 가운데 세워질 것이며지금까지 지배했던 악의 통치는 사라지고 하나님의 성도는 성전을 짓고 그 속에 들어가 죽은 자를 위한 의식을 집행하며… 또한 우리는 아담과 이브까지 거슬러 올라가 선조들을 알 수 있는 계시를 받게 됩니다그때에는 가족의 사슬이 아담에 이르기까지 완벽하게 이어져 인간이 서로 인봉될 것이며 그렇게 함으로써 아담으로부터 우리 대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신권의 사슬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오실 때에는 많은 자들이 부활하게 될 것입니다.의로운 자의 부활에 참여하는 권리를 획득한 자들은 그들의 무덤에서 일어설 것이며 그들은 예수님께서 하늘에서 내려오실 때 그를 맞이하기 위하여 나아올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죽은 자로부터 살아나신 후 다른 많은 의로운 자들도 부활 했는데 그들은 예루살렘에서도 나타났으며 또한 몰몬경의 미대륙에서도 나타 났습니다. (마태복음 27:52-53; 니파이삼서 23:9) 주님의 재림시에 살아 있는 사악한 자들은 육신이 멸해질 것이고 이미 죽은 사악한 자와 더불어 복천년이 끝날 때까지 무덤 속에서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복천년이 끝나면 둘째 부활이 있는데 이때 나머지 죽은 모든 자들이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부활 할 것입니다그들은 별의 영광을 상속 받든지 사탄과 함께 바깥 어두움에 쫓겨나게 될 것이라 했습니다.(교리와 성약 
76:32-33, 81-112) 
예수 그리스도가 최초로 지상에 오셨을 때는 영광 중에 오시지 않았으며초라한 마굿간에서 태어나 마굿간의 건초 더미 위에 뉘어졌습니다그분은 유대인이 그들의 구세주로 생각했던 것처럼 큰 군사와 함께 오지도 않았습니다오히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에게 선을 베풀며 너희에게 악을 행하는 자를 위해 기도하라”(마태복음 5:44) 이러한 일로 말미암아 그분은 배척당하고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습니다그러나 그분이 재림하실 때는 배척당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귀가 저마다 들을 것이요모든 무릎이 꿇어 절할 것이요모든 혀가 [예수는 그리스도라고고백할 것임이라. (교리와 성약 88:104)그는 또한 “만군의 주요만왕의 왕”으로 환영 받을 것이며 “기묘자모사,전능하신 하나님영존하시는 아버지평강의 왕” (이사야 9:6)으로 불리워 질 것이라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탄생하셨을 때 세상의 구세주가 태어났음을 아는 자는 극소수에 불과했으나 그분이 다시 오실 때에는 그분이 누군지 모를 사람은 없을 것이라 했습니다.아무도 구세주가 다시 오실 정확한 때를 알지 못합니다.“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마태복음 24:36) 그 분은 우리에게 비유를 들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가 이런 일이 나는 것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을 알라” (마가복음 13:28-29)

그러나 그는 그의 오심이 가까이 이르렀음을 알리기 위한 주의를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을 때에 인자가 오리라” (마태복음24:42-44) 재림을 준비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복음의 가르침을 받아 들이고 그것을 우리의 생활의 일부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우리는 하루 하루를 예수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 가르치셨던 것처럼 최선을 다해 생활해야 합니다.우리는 선지자를 안내자로 삼고 그의 권고를 따라야 하며 성신의 인도를 받기에 합당한 생활을 해야 합니다.그렇게 할 때 우리는 구세주의 재림을 두려움이 아니라 행복한 마음으로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어린 양아두려워 말라내가 올 때까지 왕국은 네 것이니라보라내가 속히 오리니참으로 그러하도다아멘.(교리와 성약 3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