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교사업

네게 가장 값이 있을 일은 영혼들을 나에게로 데려와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4.

이제 보라,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네게 가장 값이 있을 일은 영혼들을 나에게로 데려와 내 아버지의 왕국에서 그들과 더불어 안식을 누리기 위하여 이 백성에게 회개를 선포하는 것이니라. 아멘.(교성15:6)

 

"십이사도 정원회의 루저 클라우슨 장로는 이 계시가 모든 사람에 대하여 갖고 있는 의의 에 대하여 이렇게 이야기했다.

"이 교회 초기를 거슬러 생각해 보십시오. 여기 최근에 교회로 들어온 존 휘트머가 서 있습니다. 그가 종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직업이 그 앞에 놓여 있었습니다. 그는 농장에서 일할 수도 장사를 할 수도 광산 일을 하거나 의학이나 법률을 공부하거나 그외 수많은 다른 직업을 선택할 수도 있었습니다. 당시에 그가 자신에게 질문했던 것은 무엇이 나에게 가장 가치있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근면과 절약에 의하여 굉장한 부를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온갖 가구가 있고 자신과 가족의 안락과 편의를 위하여 가장 바람직한 좋은 집을 가질 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직업을 통하여 세상적인 명성을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연구와 사색으로 유능한 의사나 현명하고 유능한 법률가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이 국가가 그 앞에 있었고 이 국가에는 많은 기회가 주어져 있었습니다.우리는 자유 국가에 살며 길은 이 사람에게 열려 있었던 것처럼 우리에게도 열려 있습니다.

"그는 아직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 오래 훈련받지 못한 채 이 상황에 서 있었으며 여기에 기록되어 있으므로 저는 영원한 세계로부터의 한 음성이 이 사람에게 왔다고 말씀드립니다. 이 음성은 이 사람을 모든 의심, 불확실성, 두려움으로부터 편안하게 해 주었습니다. 그가 갈 길을 선택해야 하는 그의 생에서 이 중요한 순간에 그 음성이 그에게 가장 가치있었던 것은 모든 사람에게 회개를 선포하고 영혼을 그리스도에게 데려오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메시지는 너무나 중요했기 때문에 '권세를 가지고 분명히' 그에게 왔습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이었습니다." (루저 클라우슨, 대회 보고, 1901년 4월 7)

 

다음은 이 경륜의 시대에 교회 제일회장단 회장들이 한 말씀이다.

조셉 스미스 회장(1830~1844)

“결국 앞서 말했듯이 가장 중요하고 큰 임무는 복음을 전파하는 일입니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06쪽)

“위대한 일은 각 개인의 노력에 의존하는 것임을 성도들이 명심하게 하십시오. 이 마지막 날의 위대한 사업을 성취하도록 부름 받은 우리는 성령의 동역자임을 또한 기억하게 하십시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67쪽)

 

브리검 영 회장(1847~1877)

“이 교회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선교사로서 임무를 띠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이 임무는 살아 있는 동안 계속되는 것입니다. 선교사의 임무는 선을 행하고, 의로움을 널리 알리고, 복음 원리를 가르치고, 자신과 주위의 모든 사람에게 이러한 원리를 실천하도록 설득하여 모든 사람이 영생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브리검 영 설교집 [Discourses of Brigham Young], sel. John A. Widtsoe [1954년], 322쪽)

 

 

존 테일러 회장(1880~1887)

“우리의 의무는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대하시는 것입니다.”(복음 왕국 [The Gospel Kingdom], sel. G. Homer Durham [1943년], 234~235쪽)

 

 

 

 

윌포드 우드럽 회장(1889~1898)

“우리는 권능을 지니고 앞으로 나아가 세상 민족에게 경고하는 … 선교 사업을 하기 위해 이 세상에 왔습니다. … 이스라엘의 장로로서 우리의 직분, 우리의 부름, 하나님과 우리와의 관계, 우리의 책임, 또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일을 완전하게 이해하는 사람은 우리 중에 거의 없습니다.”(윌포드 우드럽 설교집 [The Discourses of Wilford Woodruff], sel. G. Homer Durham [1946년], 124쪽)

 

 

로렌조 스노우 회장(1898~1901)

“주님의 자녀인 세상 백성에게 장로를 보내어 복음을 전하게 하신 주님만큼 장로가 복음을 전할 때그의 성공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습니다.”(로렌조 스노우의 가르침 [The Teachings of Lorenzo Snow], comp. Clyde J. Williams [1984년], 70쪽)

 

 

 

조셉 에프 스미스 회장(1901~1918)

“우리는 세상에 대해 어떤 사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또는 책임 연령에 이르러 이해력이 있는 어린이는 … 복음을 전하고 진리에 대해 간증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복음 교리, 225쪽)

 

 

 

 

히버 제이 그랜트 회장(1918~1945)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해야 할 중대한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세상을 향해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라고 외치는 일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생명과 구원의 계획이 지상에 다시 회복되었다는 것을 전하는 일이 우리의 의무입니다. 우리는 참으로 값진 진주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의 어떤 부나 과학적인 지식보다도 가치 있는 것, 즉 생명과 구원을 위한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웃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가장 잘 나타내 보일 수 있는 방법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그것의 신성함에 관한 절대적인 지식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대회 보고 [Conference Report], 1927년 4월, 175~176쪽)

조지 앨버트 스미스 회장(1945~1951)

“교회의 형제 자매 여러분, 그것이 여러분의 사명이며 책임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값없이 받았으며,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여러분이 이 영광스러운 진리들을 그분의 다른 아들과 딸들에게 값없이 나누어 줄 것을 기대하십니다.”(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누십시오 [Sharing the Gospel with Others], sel. Preston Nibley [1948년], 213쪽)

“우리는 아버지의 다른 자녀들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축복을 나누고, 현세와 내세에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할 계명을 준수한다는 조건에서만 해의 왕국에서 승영을 얻게 될 것입니다.”(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누십시오 [Sharing the Gospel with Others], 190쪽)

데이비드 오 맥케이 회장(1951~1970)

“모든 회원은 선교사입니다.”(대회 보고 [Conference Report], 1959년 4월, 122쪽)

“참된 기독교 정신이란 행동으로 나타난 사랑입니다. 이웃에게 비이기적인 사랑을 나타내 보이는 것보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더 잘 나타내 보이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것이 선교 사업의 영입니다.”(복음 이상 [Gospel Ideals] [1954년], 129쪽)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1970~1972)

“우리는 모두가 선교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회원은 선교사이거나 또는 선교사가 되어야 하며, …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널리 알리겠다는 각오를 한 교회 회원으로서 선교사가 됩니다. 그것은 바로 모든 교회 회원들이 맡은 책임의 일부입니다.”(스스로 삼가라 [Take Heed to Yourselves] [1971년], 27~28쪽)

 

 

해롤드 비 리 회장(1972~1973)

“선교 사업은 현재 교회 회원이 아닌 사람들에게 전하는 가정 복음 교육이며, 가정 복음 교육은 교회 회원에게 하는 선교 사업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임프르브먼트 이라 [Improvement Era], 1964년 12월호, 1078쪽)

 

 

 

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1973~1985)

“지금은 주님의 시간표에서 이전 어느 때보다 복음을 더 널리 전해야 할 시간입니다. … 이 세상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와서 … 우리를 도와 주십시오.’그는 여러분의 이웃일 수 있습니다. 그녀는 여러분의 친구일지도 모릅니다. 그는 여러분의 친척일 수도 있으며, 그녀는 여러분이 어제 막 만난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갖고 있습니다. 베드로가‘주여 …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여 주[옵소서]’(사도행전 4:29)라고 한 것처럼 우리 모두 공부와 기도를 통해 새로운 용기를 가집시다.”(스펜서 더블류 킴볼의 가르침 [Teachings of Spencer W. Kimball] [1982년], 546쪽)

에즈라 태프트 벤슨 회장(1985~1994)

“우리는 반드시 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누어야 합니다. 모든 회원에게는 선교사가 되어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선지자가 우리에게 주는 외침입니다. …

“… 회원 선교 사업은 우리 회원들의 개별적인 성장을 위한 커다란 열쇠 가운데 하나입니다. 회원 선교 사업을 실행하는 와드에서는 영성이 커질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에즈라 태프트 벤슨의 가르침 [Teachings of Ezra Taft Benson], 208~209쪽)

 

하워드 더블류 헌터 회장(1994~1995)

“모든 민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참으로 우리가 이 지상에서 맡고 있는 가장 큰 책임입니다. … 우리는 이전 경륜의 시대에 태어난 일부 사람들과는 달리, 이 마지막 날에 태어나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을 도울 특권을 갖고 있습니다.”( “생각의 벽”[ “Walls of the Mind”], Ensign, 1990년 9월호, 10쪽)

“속죄가 선교 사업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언제든 우리가 생활 속에서 속죄의 축복을 경험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의 복리를 염려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 어떤 사람이 개인적으로 얼마나 잘 개종했는지를 알 수 있는 지표는 다른 사람과 복음을 나누고자 하는 소망이 얼마나 큰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속죄와 선교 사업”[ “The Atonement and Missionary Work”], 신임 선교부 회장 세미나, 1994년 6월)

고든 비 힝클리 회장(1995~)

“우리는‘사람에게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 주는 …’(모세서 1:39) 그분의 사업과 영광을 위해 하나님을 돕기 위해 이 곳에 있습니다. 제가 맡고 있는 책임의 영역에서처럼 여러분의 영역에서 여러분의 책임도 중요합니다.”(성도의 벗, 1995년 7월호, 69~70쪽)

“모든 회원들의 가슴에 다른 사람들이 진리를 알 수 있게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점을 인식할 수 있게 해 줍시다. 회원들이 노력하게 합시다.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게 합시다.”( “양을 찾고 먹이라”, 리아호나, 1999년 7월호, 12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