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교사업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5.

이는 보라, 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또 바라보라, 자기 힘을 다하여 낫을 휘두르는 자, 그는 곳간에 쌓아 두는 자니, 멸망하지 아니하고 자기의 영혼에 구원을 가져오느니라.(고성4:4)

고든 비 힝클리 회장은 1999년 4월 연차대회 마지막 모임에서 약 40분 간 '양을 찾고 먹이라(;새로운 회원을 강화시킴)라는 주제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와드와 스테이크, 지방부와 지부에 속해 계시는 여러분 모두에게 당부 드립니다. 이 사업에 대한 열의뿐 아니라 온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복음을 전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선교사들을 돕고자 하는 커다란 소망을 가진 거대한 군대가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교성4:4) 주님은 거듭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교회가 조직되기 전부터 선교 사업이 있었습니다. 우리 백성들이 거쳐온 수많은 고난의 시기에도 불구하고 이 선교 사업은 이후에도 계속되어 왔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 아버지를 도와 온 세상의 자녀들에게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 주는 영광스러운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책임감과 새로운 의무감 앞에 분연히 일어서겠다고 마음 깊이 굳게 결심합시다." (고든 비 힝클리, '양을 찾고 먹이라', 리아호나 1999년 7월호 124페이지)

'(요4:35)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앨26:5) "보라, 밭은 무르익었고, 지금 너희는 복되나니, 이는 너희가 낫을 휘둘러, 너희 힘을 다하여 거두었음이라. 참으로 온종일 너희가 수고하였나니, 너희 곡식 단의 수를 볼지어다! 그것들이 곳간으로 모여져 버려지지 아니하리라.." (교성33:3) "이는 보라,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니, 때는 제십일시라, 내가 일꾼들을 나의 포도원에 불러들일 마지막 때니라."

'추수하게 되었음' (욥3:13) "너희는 낫을 쓰라 곡식이 익었도다 와서 밟을지어다 포도주 틀이 가득히 차고 포도주 독이 넘치니 그들의 악이 큼이로다" (교성31:4) "너는 나의 종 조셉 스미스 이세에게 계시된 것들을 선포할지니라. 너는 이 시간부터 전도하기 시작할지니, 그러하도다. 이미 희어져 불사르게 된 밭에서 거두기 시작할지니라."

 

십이사도 정원회의 조셉 비 워스린 장로는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할 때입니다. 교회 회원들은 전세계 인구에 비해 아직도 소수입니다. 왜냐하면 "이는 아직도 땅에는 모든 교파와 당파와 종파 가운데, 미혹하려고 엎드려 기다리는 사람들의 간교한 계교로 눈이 멀게 된 자들과 다만 진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을 알지 못하는 까닭에 진리에서 멀어져 있는 자들이 많" (교성123:12) 기 때문입니다. ... 교회는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교성42:58) 복음을 전파하는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부부 선교사를 포함한 더욱 많은 선교사들을 필요로 합니다. (조셉 비 워스린, 깊은 뿌리, 성도의 벗 1995년 1월호 77페이지)

"여기서 비유한 것은 초록색에서 황금색으로 변한 밀밭을 비유한 것으로서 그 밭은 여름 햇빛 아래 눈부시게 흰 색으로 빛나는 것같이 보일 것이다. 이런 정경은 추수할 시기가 도래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9:36-38; 눅10:1-2; 교성33:3;101:64-66참조, 이런 성구에서는 주님이 이 구절에서 사용하신 비유가 더 분명하게 나타난다.

"교회가 회복된 초기에 수천명 이상의 사람이 복음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다. 너무나 많은 사람이 교회에 들어 왔으므로 이 사업을 반대하는 원수들은 겁이 났다. 한 도시에서 한 사람이 또는 한 가족에서 두 사람이 교회에 가입한 것이 아니었다. 온 청중이 이 사업에 합세했다. 윌포드 우드럽은 혼자서 영국에서 선교 사업을 하면서 1년도 못되어 2천명 이상이나 침례를 주었다. 이 교회가 생긴 이후 10년 만에 수만명이 교회에 들어왔다. 그러나 아직 추수할 시기는 끝나지 않았다. 1960년부터 1973년 사이에 미합중국 내에서 교회가 103퍼센트나 성장했다. 같은 기간 동안 미합중국 밖에서는 성장률이 350퍼센트나 되었다. (처치 뉴스, 1973년 8월 11일, 8-9페이지 참조) 현재 매년 약 100개의 스테이크가 교회에 더 생기고 있다. (엔사인, 1980년 4월호, 15페이지 참조) 진실로 주님이 1829년에 주신 말씀은 지금도 실현되고 있다.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할 준비가 다 되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주님의 왕국 건설을 돕기 위하여 낫을 드는 것을 우리 생활의 가장 중요한 중심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 각자가 전세에서 그렇게 하겠다고 동의했다는 이야기는 타당성이 있어 보입니다. 교육, 직업, 결혼 및 우리의 시간과 재능과 재물의 사용에 관한 주요 결정은 주님의 왕국을 건설하면서, 또 그분을 통해 완전케 되면서 우리가 그분께 어떻게 하면 가장 잘 봉사할 수 있는가의 여하에 따라 기도하는 마음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시온 건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는 몇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한 가지 의미에서 볼 때 시온이란 지리적으로 하나의 구심점을 가지면서 그 경계선을 넓혀 점차적으로 지구를 채워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우린는 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눔으로써 시온의 경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곳에서 할 일의 한 부분입니다.

"또 다른 의미에서 볼 때 스테이크를 강화시키기 위해 그 속에서 우리가 부름을 받아 일하는 조직으로서의 시온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 역경이란 올가미에 맞서 자신 있게 설 수 있도록 이번에는 각 스테이크가 방어책과 피난처를 제공해 주면서 복음의 토양에 깊이 밀고 들어갑니다. 스테이크는 지상에 있는 완전한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기본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 줍니다.

"경전은 시온이 가지는 지극히 개인적인 세번째 의미를 제시합니다. 이는 완전히 우리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기꺼이 봉사하는 자들은 주님의 포도원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 마음을 청결하게 만들면서 일하도록 초대됩니다.

"교회와 회원들 간의 공생 관계는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시간과 재능과 재물을 다해 시온 건설에 투자할 때, 우리 마음은 청결해 지고 지혜가 커지며, 해의 왕국의 습관들이 형성되기 시작하고, 성령은 우리를 아버지와 아들의 면전에 들어가도록 준비시켜 줍니다. 낫을 듦으로써 우리는 우리 자신과 왕국이란 두 몫을 수확하게 됩니다." (데일 이 밀러, 왕국의 완전한 길, 성도의 벗 1998년 7월호 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