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이는 2천년 전, 변형의 산에서 일어났던 일과 다르지 않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30.

주님께서 커틀랜드 성전에 몸소 나타나시어 열쇠가 회복됨

엠 러셀 밸라드 장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몇 년 전에 [저와 저의 가족은] 커틀랜드 성전에 함께 앉아 선지자 조셉과 올리버 카우드리가 진리를 계시 받을 때처럼‘타오르듯 빛나는 보좌’에 아버지 또한 아들이 앉아 계시’[교리와 성약 137:3]는 모습과‘주께서 우리 앞 설교단 흉벽 위에 서’계심을 보고, 또‘너희 죄는 사함받았으니, 너희는 내 앞에서 깨끗하도다. 그러므로 너희 머리를 들고 기뻐하라.’[교리와 성약 110:2, 5]는 주님의 말씀을 듣는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모세와 일라이어스와 엘리야가 조셉과 올리버에게 나타나서 열쇠와 경륜의 시대와 인봉의 권능을 위임했을 때 그들이 어떻게 느꼈을지를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이는 2천년 전, 변형의 산에서 일어났던 일과 다르지 않습니다.”(엠 러셀 밸라드, 성도의 벗, 1998년 7월호, 32쪽)

로버트 디 헤일즈 장로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이 후일에 영원한 가족에 관한 약속이 멜기세덱 신권의 권능이 지상에 회복되었던 1829년에 부활되었습니다. 7년 후 커틀랜드 성전에서 인봉 의식을 행할 수 있는 열쇠가 … 회복되었습니다. …”

“이 열쇠들과 신권의 권세가 회복됨에 따라 영원한 가족의 축복을 받기에 합당한 모든 사람들에게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

“ … 영원한 결봉은 우리가 성전에서 맺는 인봉 성약의 결과로서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 지상에서 어떻게 행하는가에 따라 앞으로 올 영원한 세상에서 무엇이 될지 결정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인봉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계명을 지키고 우리 가족이 영원히 우리와 함께 살고 싶어하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이 지상에서 우리가 갖는 가족 관계는 중요하지만 현세와 영원을 통해 대대로 우리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에 그것은 더욱 중요합니다.”(로버트 디 헤일즈, 성도의 벗, 1997년 1월호, 64, 6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