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하늘로 들리운 선지자 엘리야가 우리 앞에 서서,이르기를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30.

이 시현이 닫힌 후에 또 다른 크고 영화로운 시현이 우리에게 갑자기 나타났는데 이는 죽음을 맛보지 아니하고 하늘로 들리운 선지자 엘리야가 우리 앞에 서서, 이르기를,(교성110:13)

 

“이것은 때가 찬 경륜의 시대의 위대한 사업이며, 이로서 선조의 마음이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되고 자녀의 마음이 선조에게로 돌이키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가족의 결합과 구원은 창세 이전에 기초가 놓여진 위대한 계획이었습니다.”(하워드 더블류 헌터, 성도의 벗, 1972년 6월호, 7쪽)

 

 

 

 

"구약의 마지막 구절에는 가족을 인봉하는 권세를 회복하기 위해 엘리야를 보내시겠다는 주님의 약속이 기록되어 있다. (말라기 4:5~6 참조; 또한 제3니파이 25; 교리와 성약 2편 참조) 더욱이 주님께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심각한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많은 유대인들이 유월절을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이 약속을 기억하며, 식탁에 엘리야를 위해 자리를 비워 놓고 예배의 일부 순서에서는 문을 열어 두어 상징적으로 엘리야가 다시 돌아와 들어올 수 있게 한다. 엘리야가 커틀랜드 성전에 나타난 1836년 4월 3일이 유월절 기간 중이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엘리야가 회복한 열쇠로 인해 성도들은 시온산의 구원자가 될 수 있었다고 가르쳤다.

“그러면 그들은 어떻게 해서 시온산의 구원자들이 될 수 있습니까? 성전을 짓고 침례반을 만들어 모든 의식 즉 침례, 확인, 씻음, 기름부음을 받으며, 머리 위에 성임과 인봉의 권세를 받고, 죽은 모든 조상을 위한 일을 하여, 그분들이 첫째 부활에 나아와 영광의 보좌에 들어 올려질 수 있도록, 그분들을 구속받게 함으로써 가능합니다. 여기에 조상의 마음을 자녀에게 묶어 주는 고리가 있으며 이것이 엘리야의 사명을 완수합니다.”(조셉 스미스, 성도의 벗, 1991년 1월호, 67쪽)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가르쳤다.

엘리야가 부여한 이 신권의 권능을 통하여 남편과 아내가 인봉되어, 영원한 결혼을 할 수 있고, 자녀가 영원히 부모에게 인봉될 수 있으며, 그리하여 가족이 영원한 가족으로서 존속되고, 죽음도 그들을 가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 세상을 참담한 멸망으로부터 구원해 낼 위대한 원리입니다.”(조셉 필딩 스미스, 구원의 교리, 2: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