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구원을 받는 데 필요한 지식은 어떤 것인가?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28.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설명했다.

“선지자는 인간이 무지하고서는 구원받을 수 없다고 말씀했습니다. 그런데 무엇을 알지 못하고는 구원받을 수 없다는 말입니까? 인간이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에 관한 복음의 원리를 알지 못하고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말씀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의 생각을 형성하고 조정하는 위대하고 세력있는 수많은 자들은 하나님의 왕국에서의 구원을 찾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그들이 길을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즉 진리의 빛 가운데서 걷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지식은 갖고 있으나 예지가 부족합니다.”

“예지는 진리의 빛이며, 예지 즉 진리의 빛을 가진 자는 악마를 버린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예지를 가진 자는 하나님을 경배하며 죄를 회개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따르고자 노력합니다.”(조셉 필딩 스미스, 구원의 교리, 1권, 271)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 예수 그리스도’(요한복음 17:3)를 아는 것이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지식입니다. 이 지식이 바로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이것 없이는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다고 말한 바로 그것입니다. 이러한 지식을 알지 못하는 것이 다음과 같이 기록된 계시에서 말하는 무지입니다. ‘무릇 사람이 무지하고서는 구원받음이 불가능하니라.’(교리와 성약 131:6)”(매리온 지 롬니, 성도의 벗, 1982년 4월호, 2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