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청년이 줄 수 있는 것이 열정과 그에 따르는 사악한 열매, 즉 심한 죄책 감, 역겨움, 미움, 혐오감, 그 결과로 일어나는 강한 증오, 그리고 혼외 관계에서 의 불명예스러운 임신 가능성밖에 없으면서 인기, 유쾌한 시간, 안전, 즐거움, 나 아가 사랑을 약속한다면 그는 자신의 남성다움에 충실치 못한 것입니다. 그는 사 랑으로 자신의 처지를 주장하지만 그가 주는 것은 정욕밖에 없습니다. 마찬가지 로 그 젊은 여성은 자신을 값싸게 파는 것입니다. 그 결과는 삶의 파괴와 영혼을 좀먹는 고뇌입니다. 그러면서도 이 젊은이들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말을 이 얼마나 타락시킨 경우입니까! 열매가 쓴 이유는 그 나무가 썩었기 때문입니다. 그 들의 입술은“당신을 사랑해”라고 말합니다. 그들의 육신은“당신을 원해”라고 말 합니다. 사랑은 온화하며 건전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것은 주는 것이지, 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은 봉사하는 것이지, 착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단지 육체적 이끌림으로 생각하 며 쉽게“사랑에 빠지는 것”과“첫눈에 반하는 사랑”에 관해 말합니다. 첫눈에 다른 사람에게 이끌릴 수도 있지만, 사랑은 육체적 이끌림 훨씬 이상의 것입니다. 그것은 깊고 포괄적이며 포용하는 것입니다. 육체적 이끌림은 많은 요소들 가운 데 하나일 뿐입니다. 신앙과 신뢰 그리고 이해와 협력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공 통된 이상과 표준이 있어야 합니다. 커다란 헌신과 동반자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사랑은 깨끗함이며, 발전과 희생, 그리고 비이기심입니다. 이런 종류의 사랑은 결 코 지치거나 약해지지 않으며, 질병과 슬픔, 가난과 궁핍, 성취와 실망, 현세와 영원 속에서 살아 숨쉽니다. 사랑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신뢰와 이해, 빈번하고도 진지한 감사와 애정의 표현이 끊임없이 커져야 합니다. 자신을 잊고 다른 사람에 대해 끊임없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관심, 소망, 목표가 끊임없이 단 하나의 채 널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합니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에 의해 이용 또는 악용 당하는 것, 그리고 모욕과 불명 예로부터 자신의 연인을 보호하는 젊은이는 참된 사랑을 표현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일시적인 만족을 주는 생물학적 노리갯감으로 자신의 동반자를 이용하는 젊은이는 욕정에 빠진 것입니다. 영적, 정신적, 또 신체적인 면에서 매력적으로 보이게 처신하고, 말이나 옷차 림이나 행동으로 자신 곁에 있는 동반자를 흥분시키거나 신체적인 반응을 자극하 지 않는 젊은 여성은 참된 사랑을 표현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만지고 흥분 시키고 어루만지고 유혹하고 이용하는 젊은 여성은 욕정과 이용의 행위를 나타내 는 것입니다. 사악한 것의 특성을 감추는 딱지를 붙임으로써 악한 것을 선하게 보이게 하는 악마의 술수를 조심해야 합니다. 욕정을 사랑이라고 합리화하는 것은 바로 이러 한 술수의 한 예입니다. 성은 결혼 생활에서 중요하고 만족스러운 부분일 될 수 있지만, 우리의 삶은 단지 성을 위해서만 계획된 것이 아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남편과 아내(오직 남편과 아내)의 성적 결합은 자녀를 세상으로 데려오는 주요 한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결코 성적인 경험이 단순한 노리개가 되거 나 또는 단순히 열정과 욕정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 되도록 계획하시지 않았습 니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합당한 성적인 경험이 자녀의 출생에만 완전히 국한되 어야 한다는 주님의 지시는 없었지만, 무분별한 성을 허용하는 어떤 조항도 주님 에 의해 주어진 바 없다는 것을, 우리는 아담으로부터 현재까지의 많은 증거를 통 해 알고 있습니다. (스펜스 더불류 킴볼의 가르침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