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겸손·교만·불평

올바른 인도는 겸손, 좋은 본보기, 다른 이들의 복리를 위해 헌신하는 것이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15.

권위적인 규율은 성도들을 다스리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겸손, 지혜, 선으로 보살피며 이론보다는 실천을 통해 가르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천사와 같이 능란한 화술로 가르치는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올바른 습관, 좋은 본보기, 바람직한 행위, 온 마음을 다해 사람들의 유익을 구하는 모습을 한결같이 보이는 것만큼 더 설득력 있고,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6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가 충실하고 단합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충실하고 단합하며, 우리가 그리스도를 따르듯이 여러분도 우리를 따른다면, 모든 일이 잘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의무를 다하고 주님을 섬기며 그분 백성의 유익과 그분의 일을 성취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결의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왕국 안에서 여러분의 종이며, 여러분과 모든 인류가 복을 받기를 소망합니다.
주님은 지상에서 그분의 일을 수행하실 때, 유명하거나 학식이 높은 사람을 택하지 않으셨습니다. 대학이나 신학교에서 훈련과 교육을 받은 사람보다는 대업을 위해 헌신하는 겸손한 이들을 택하여 그분의 교회 일을 맡기십니다. 기꺼이 성령의 인도와 안내를 받으려 하고, 마땅히 영광을 그분께 바치며, 혼자서는 아무 일도 성취할 수 없다는 점을 아는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저는 제게 지워진 현재의 책임을 맡아야겠다는 야심을 품은 적이 없었음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또한 이 책임에서 명예롭게 벗어날 수만 있다면 저는 지금 이 자리에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는 이 자리를 구하지 않았으며, 이 자리를 차지하려고 형제들에게 도움을 청한 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저와 형제들에게 이 일을 맡는 것이 그분의 뜻임을 알려 주셨기에 저는 어떠한 책임도 임의로 회피하거나 주님께서 맡으라고 요구하시는 어떤 자리도 거부할 수 없습니다.7
저는 여러분의 유익과 하나님 왕국의 유익을 위해 헌신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유익과 관련된 여러분의 유익을 촉진하는 일이라면 제가 지닌 지식과 이해력을 모두 발휘하여 여러분을 섬기겠습니다. 저는 주님의 도움을 받아 이 일을 하겠습니다.8 [아래 제언 5 참조]

(로렌조 스노우의 가르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