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기도·계명·심판

입술로만 기도하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5.

단지 입술로만 기도하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기도를 외웠다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암송하지 마십시오. 저는 그러한 것을 아주 싫어합니다.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형식적인 기도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들은 어느 시점에서 기도를 시작해서 모든 일상적인 것들을 언급하다가는 기도를 끝냅니다. 그들이 그런 식으로 기도를 마쳤을 때, 그 기도가 과연 방의 천장을 벗어나 하늘에 상달되었을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바람에 밀리고 솟구치는 바다의 파도처럼 흔들리는 사람은 주님에게서 무엇을 받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마십시오.”라고 어느 사도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축복을 구할 때, 그를 믿고 그의 계명에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을 믿는 신앙으로 간구하도록 합시다.저는 히버 시 킴볼 회장님이가족과 함께 기도하는 분위기에 크게 인상을 받고 감동받았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이 그처럼 기도드리는 것을 한번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멀리 떨어져 계신 주님께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마치 얼굴을 마주 대하고 이야기하는 것처럼 기도드렸습니다. 저는 그가 하나님께 기도드리는 동안에 실제로 하나님의 면전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강하게 받아 하나님의 실재를 확인하고자 두리번 거리며 위를 쳐다본 일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조셉 에프 스미스)

'종교 > 기도·계명·심판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일조와 헌물  (0) 2015.10.07
기도는 노력이 필요하다  (0) 2015.10.06
사람은 어떻게 “항상 기도”하나?  (0) 2015.10.04
마지막 큰 날   (0) 2015.10.04
어떤 상황에서든 기도해야 합니다   (0) 2015.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