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복음원리·은혜

창 조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3.


오늘날 세상에는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하였는지 아니면 진화하였는지에 대한 여러 이설들이 많이 떠돕니다.그러나 우리가 조금만 경전을 찾아보면 하나님께서 목적을 가지시고 이 세상을 창조하셨고,우리가 창조된 세상에서 창조의 목적에 부응하며 살아감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영의 자녀로 하늘에 계신 부모와 함께 살았을 때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들이 그분과 같이 될 수 있는 계획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계획을 듣고 기뻐 소리쳤습니다.(욥기 38:7 )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갈망했으며,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우리는 그분의 면전을 떠나 육신을 입어야 했습니다. 우리가 그분과 같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기 위해서 다른 곳에서 살 필요가 있었는데 우리의 새로운 집은 지구라고 일컬어 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 지구와 그 속에 거하는 만물을 지으셨고 하나님 아버지의 지시를 받아 신권의 권능으로 모든 것을 창조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무수한 세상을 내가 창조하였고… 아들로 말미암아 내가 그것들을 창조하였나니, 이는 나의 독생자니라.”(모세서 1:33)
땅과 그 위에 거하는 만물은 물체로 창조되기에 앞서 영체로 창조되었습니다. (모세서 3:5 참조) 지구를 창조할 계획을 세울 때 그리스도는 그와 함께한 자들에게 이같이 말했습니다.“우리가 내려 가리라. 이는 그 곳에 공간이 있음이니, 우리가 … 이들 [하나님 아버지의 영의 자녀]이 거할 땅을 만들리라.” (아브라함서 3:24)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그리스도는 땅을 만들고 조직하시고 그는 빛과 어두움을 나누어 낮과 밤을 만드셨습니다.그는 해와 달과 별을 지으셨으며, 물과 육지를 나누어서 바다와 강과 호수를 지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땅을 아름답고 기름지게 하셨고 풀과 나무와 꽃과 모든 종류의 식물을 만드셨고, 이 식물에는 새로운 식물이 생겨날 수 있는 씨가 들어 있어 지상에는 언제나 식물이 자랄 수 있었습니다.그 후 그분은 모든 동물, 즉 물고기와 가축과 곤충과 온갖 새들을 만드셨는데, 이러한 동물들은 자손을 번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이제 땅은 모든 창조물 가운데 가장 위대한 창조,즉 인간을 창조할 준비가 되었고, 인간의 영은 살과 뼈로 된 육신을 얻음으로써 이 지상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나 하나님이 태초부터 나와 함께 있던 나의 독생자에게 이르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사람을 만들자 하매, 그대로 되니라.”(모세서 2:26) 이렇게 하여 최초의 남자 아담과 최초의 여자 이브가 창조되고 그들은 우리의 하늘 부모가 가진 것과 똑같은 육신을 입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세기 1:27) 창조를 마치시고 주님은 기뻐하셨고 행하신 일이 좋음을 알고 잠시 쉬셨습니다.
음식을 하기 위한 음식 요리법과 옷을 만들기 위한 옷본은 음식과 옷을 만들기 전의 하나의 계획이고 설계도입니다.고대 이집트의 파피루스에서 번역된 아브라함서에 보면 (아브라함서 3:24)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창조하시기 전에 먼저 설계를 하셨다고 설명해 줍니다.우리는 현재 신비롭고 아름다운 세상에 살고 있는데, 해에 대하여 생각해 보면 이것은 우리에게 열과 빛을 주고, 비에 대하여 생각해 보면, 이것은 식물을 자라게 하고 세상을 깨끗하고 새롭게 만듭니다.새들의 노래와 사람들의 웃음 소리를 듣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입니까.우리의 육신에 대해 생각해 보면,우리가 일을 할 수 있고 놀 수 있고 쉴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이러한 모든 창조를 생각할 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아버지가 얼마나 지혜롭고 능력이 많으신지, 사랑이 많은 분들이신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분들은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제공해 주심으로써 우리에 대한 위대한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또한 식물과 동물의 생활은 우리들에게 기쁨을 줍니다. 주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그러하도다, 제 계절에 따라 땅에서 나는 모든 것은 사람에게 유익하도록 또 사람이 사용하도록 만들어져서 눈을 기쁘게 하며 마음을 즐겁게 하나니, 참으로, 음식을 위하여 또 의복을 위하여, 맛을 위하여 또 냄새를 위하여 만들어져 육체를 강건하게 하며, 영혼을 활기 있게 하느니라.”(교리와 성약 59:18~19)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들은 셀 수 없이 많지만 그분은 그것을 모두 아시고 사랑하십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게는 만물이 헤아려 지나니, 이는 그것들이 내 것이요, 내가 그것들을 알고 있음이니라.”(모세서 1:35)
100여개의 부속으로 이루어진 좋은 시계를 100년, 천년,아니 그보다도 더 많은 세월동안 둔다면,또 적절한 수분과 영양과 기압과 온도, 즉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환경이 주어진다면 과연 이 시계가 진화하고 변화 할 수 있으며 또 생명체가 될 수 있겠습니까? 외부의 충전을 받지 않고도 스스로 움직이고 바늘을 움직여 시간을 알려 줄 수 있을까요?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 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골로새서 1:16-17)

'종교 > 복음원리·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음의 첫째되는 원리와 의식  (0) 2015.11.09
복음의 첫째되는 원리  (0) 2015.11.07
은혜에 의한 구원  (0) 2015.10.30
회개와 침례는 복음의 참된 원리임   (0) 2015.10.25
은혜의 교리  (0) 2015.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