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조심스럽게 그들을 인도하여 지옥으로 내려가느니라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30.


몰몬경의 주전 560년 경의 기록을 보면, 마지막 날에 거짓 교회들이 많이 세워지고 그들이 거짓되고 헛되며 어리석은 교리를 가르칠 것이며, 거짓 교사들로 인해 배도가 만연할 것임을 예언하고 있습니다.또한 악마가 사람들의 마음에 맹위를 떨칠 것이며, 그는 온갖 거짓 교리를 가르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우리가 무심코 저지른 아주 작은 죄까지도 우리를 영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사탄의 권한 속으로 들어가게 한다는 것에 대해 몰몬경에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자들이 있어 이르기를,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 그러할지라도 하나님을 경외하라. 그는 작은 죄 범하는 것은 의롭다 하시리라. 그러하니 거짓말도 조금하고 어떤 이를 그의 말로 인해 이용하고 네 이웃을 위하여 구덩이를 팔지어다. 이에는 아무 해가 없나니 이 모든 것을 행하라. 이는 내일 우리가 죽음이라. 또 만일 우리에게 죄 있다 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매로 몇 번 치실 것이요, 결국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에서 구원받으리라 하리라.” (니파이 후서28장 8절)사탄이 오늘날 인간의 자녀들에게 말하는 것은 바로 여기에 기록된 말씀과 똑같지 않습니까? 작은 죄는 아무런 해도 끼치지 않는다. 약간의 거짓말은 특별히 해가 되지 않는다. 주님은 용서해 주실 것이며 약간 채찍을 맞고 결국에는 하나님의 왕국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다. 이것은 사탄이 해로운 것이지만 담배나 술이나 마약을 조금씩 하는 것은 해가 되지 않는다 등으로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한 것은 작은 것들입니다. 사탄은 항상 한 번에 조금씩 죄를 행하게 합니다. 한꺼번에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이에게는 작은 일인 것처럼 여겨지는 담배를 피우는 일이 그 사람의 영적인 생활을 파멸시키는 도구가 되고, 아버지의 영을 몰아내는 도구가 되며, 훌륭한 사람들의 사회에서 이탈하게 하였고, 자녀들의 무시와 경멸을 받게 되었음에도, 여전히 악마는 인간에게 그것은 아주 작은 일에 불과한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거짓말도 조금 하고 어떤 이를 그의 말로 인해 이용하고’ (니파이후서 28:8)
“거짓말을 조금 하라는 사탄의 속삭임의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 거짓말이 종교단체를 두고 한 말이든,사업체이든, 정당이든 또는 개인을 두고 한 말이든, 거짓말을 한 사람은 상대방에게 낙인 찍히게 되고, 조만간에 그는 자기가 범한 잘못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거짓말도 조금 하고 어떤 이를 그의 말로 인해 이용하고 네 이웃을 위해 구덩이를 팔지어다. 이에는 아무 해가 없나니 이 모든 것을 행하라. 이는 내일 우리가 죽음이라. 또 만일 우리에게 죄 있다 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매로 몇 번 치실 것이요, 결국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에서 구원 받으리라 하리라’- “이것은 의를 대적하는 사탄이 인간의 자녀들에게 하는 말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속이는 루시퍼가 사람의 영혼에게 불어넣는 입김입니다.
“오늘날의 교회 안팎에는 밀 가운데 가라지가 있고 양떼 가운데 이리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어진 양들 사이에 양 가죽을 덮어 쓴 탐욕스러운 늑대가 있고 목자들 중에 자기 양을 지키고 보호하기 보다는 양을 잡아 고기를 얻고 양을 팔아 자기의 살을 찌우려는 거짓 목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비슷한 양의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순진하고 어진 양들이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는 이전보다 우리 가운데 있는 늑대는 수도 더 많고 더 악랄합니다

“또 다른 이들은 그가 달래며, 속여 가서 육신에 속한 안전에 거하게 하리니, 이에 그들이 말하기를, 시온에서 모든 것이 잘 되고 있도다, 참으로 시온은 번성하나니 모든 것이 잘 되고 있도다 할 것이라 - 이같이 악마가 그들의 영혼을 속여, 조심스럽게 그들을 인도하여 지옥으로 내려가느니라”.(니파이후서 28:21)
-‘이같이 악마가 그들의 영혼을 속여, 조심스럽게 그들을 인도하여 지옥으로 내려가느니라.’바로 이것이 사탄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탄은 당당하게 다가와서 그의 영역으로 우리를 데리고 가는 것이 아니라,‘이 작은 악을 행해 보라’고 속삭입니다. 그리고 그것에 성공을 하면 또 다른 작은 악, 또 다른 악을 저지르도록 유혹하게 되므로‘그들의 영혼을 속여’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사탄의 방법입니다. 사탄은 우리가 사실은 잃고 있는데 무엇인가 얻고 있다고 믿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율법에 순종하지 않고 계명을 지키지 않을 때마다 우리는 속임을 당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서나 오는 세상에서나 하나님 아버지의 율법에 순종하지 않고서는 아무것도 얻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조심스럽게 그들을 지옥으로 인도해 가느니라’는 표현은 중요한 것으로, 그것이 바로 사탄의 방법입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이러한 영향력의 노예가 되어 있으며, 이리 저리로 끌려 다닙니다. 속삭이는 유혹은 계속되고, 주님이 그들에게 바라시는 바를 이해하지 못하며, 다만 그들은 계속 악의 영역에 머물고 주님의 영이 갈 수 없는 사탄의 권세에 사로 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저자이며 해설가인 '맬콤 머저리'는 산 채로 가마솥에서 아무런 저항 없이 삶아져 죽은 어떤 개구리들에 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왜 저항하지 않았을까요? 개구리들이 가마솥에 처음 들어갔을 때에는 물이 미지근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후 온도가 아주 서서히 올라가고, 물은 조금씩 데워졌습니다. 온도의 변화가 거의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점진적이었기 때문에 개구리는 어쩔 수 없게 될 때까지 새로운 환경에 말려 들어 갔습니다. '머저리'가 지적한 것은 개구리에 대해서가 아니라,악이 우리에게 갑자기 밀어 닥치는 충격적인 것이 아닌 한 우리가 어떻게 악을 받아 들이게 되는가 하는 일반적인 경향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부도덕한 것도 그것이 전에 맞아들인 것보다 더 나쁘지 않으면 그것을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이 점진적인 과정이 고대 몰몬경에 나오는 예언자들에 의해 예언되었습니다.